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김동진입니다 ㅎㅎ

봄이라서 티 한장만 입고 나왔는데 추워서 다시 들어갔습니다

일교차가 너무 심하네요 감기조심하시길바랍니다 ㅎㅎ

오늘은 윈도우 오류복구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합니다!

가끔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블루스크린이 뜨거나, 컴퓨터가 멈추거나 , 알 수 없는 오류들이 발생하는데요

컴퓨터에 대해 전문가가 아니라면 당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저 또한, 문제가 생기면 일단 컴퓨터를 꺼버리는...초보자이구요


주 원인으로는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에 문제가 생겨서 윈도우 오류가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구성요소가 설치가 안되어있을경우에도 오류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ㅎㅎ

구성요소 오류가 발생했을 떄 해결하는 방법은 링크된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구성요소 누락문제 오류 해결하는 방법]


윈도우 오류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포멧하는 방법이 가장 좋지만,

아무래도 신경써야할 부분도 많고 복잡하기 때문에 선호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그래서 윈도우 오류가 발생했을 경우, 가장 간단하게 조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윈도우 오류복구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


윈도우 오류복구 하는방법에는 몇가지 방법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재부팅이 가능할 때 라는 가정을 하고 알아보겠습니다 


1. 오류발생 이전 상태로 돌리기

윈도우7 을 기준으로 , 윈도우 시작버튼을 누르고 검색창에 '시스템' 이라고 타이핑합니다

그러면 위와같은 화면이 뜨는데, '시스템 복원'을 클릭해주세요!


윈도우시작버튼 - 검색창 "시스템 복원"


다음을 눌러주시구요~




다음을 눌러주시면 '선택한 이벤트 전의 상태로 컴퓨터 복원' 창이 뜹니다 

원하시는 복원 지점을 선택(클릭)해주신 후 다음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밑에 빨간박스안에 있는 '추가 복원 지점 표시'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복원 지점이 생겨납니다

날씨 및 시간을 잘 확인하셔서 원하는 시점으로 복원을 하시면 됩니다ㅎㅎ

다음을 눌러주세요~




마지막으로 마침을 누르시면 선택을 해주신 복원 저점으로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2. 디스크 및 메모리 검사하기

디스크 및 메모리를 검사하여 윈도우 오류복구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ㅎㅎ

내컴퓨터 - C드라이브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속성을 클릭해주세요!




도구 탭을 클릭하시면 '지금 검사'가 있는데요!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위와같은 로컬 디스크 검사창이 뜨는데요!

아마도 '불량 섹터 검사 및 복구 시도' 에는 체크표시가 안되있으실껍니다 ㅎㅎ

두가지 항목 전부 체크를 해주시고 시작을 눌러주세요!




제어판에 들어가셔서 우측 상단에 '메모리'라고 타이핑을 해주시면 위와같은 창이 뜹니다

관리도구에 '컴퓨터의 메모리 문제 진단'을 클릭해주시면

자동으로 윈도우 오류복구 관련 진단이 시작됩니다 ㅎㅎ


3. 3DP CHIP 프로그램 이용하기

3DP CHIP 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ㅎㅎ

위에서 대부분 윈도우 오류문제는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가 원인이 된다고 했는데요,

3DP CHIP 프로그램에서는 자동으로 내 컴퓨터의 드라이버 및 하드웨어를 분석하여

클릭 한번만으로도 재설치 및 포맷을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ㅎㅎ

예전에 관련 포스팅을 작성했으니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3DP CHIP 2분만에 설치하는 방법 / 사용]


여기까지 윈도우 오류복구 해결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컴퓨터는 언제 오류가 생길지 모르기때문에 사전에 예방해주는 방법도 좋은 방법인데요!

컴퓨터 본체가 오래되었거나, 먼지가 많이 들어갔을경우에도 윈도우 오류가 자주 발생하다고 하니

가끔씩 본체안에 있는 먼지를 청소해주는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네요 ㅎㅎ

실제로 저도 컴퓨터에 소음이 생기고 너무 느려져서 왜그럴까..라고 생각을 하다가

본체 청소를 한번 해주니까 깔끔하게 문제가 해결되는걸 확인했습니다

가끔 컴퓨터가 사람같기도 하네요^^

다른 유익한 포스팅들도 많으니까 참고해주시고 좋은하루되세요!!







아랍어공부중인데 너무 어렵네요..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