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김동진입니다

완전 봄날씨인데 일교차가 너무 크네요 저는 오늘도 훌쩍훌쩍 거립니다ㅠㅠ

감기조심하세요 ㅎㅎ

오늘은 윈도우7 블루투스 드라이버 설치 방법과 경로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합니다!

예전에는 블루투스 설정하는 과정이 복잡하고 불편해서 잘 사용안했었는데,

한번 몸에 익혀놓으니까 이만큼 편안한 기능도 없어보이더라구요 ㅎㅎ

무엇보다 USB 없이도 파일을 공유할 수 있고 저같이 노트북을 자주사용하시는 분들은 

마우스에도 민감한편인데, 마우스 연결없이도 원할하게 서핑할 수 있다는게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윈도우7 운영체제 부터는 기본적으로 드라이버가 지원이 잘 되어있어서 큰 문제는 없으실텐데

혹시나 블루투스 연결에 문제가 있으신분들을 위해서 최대한 쉽게 포스팅을 작성해보려합니다^^

윈도우7 블루투스 드라이버 설치 방법과 경로


노트북 또는 데스크탑 컴퓨터에서 블루투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어야합니다

블루투스 드라이버는 통합되어있는게 아니라, 각 노트북 또는 데스크탑의 제조사, 제품별로 다 다르기때문에

각 제품의 공식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ㅎㅎ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씩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1. 각 제조사별 공식홈페이지에서 블루투스 드라이버 설치하기



저는 LG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어서 LG공식홈페이지에서 블루투스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ㅎㅎ

먼저, 'LG노트북 드라이버' 라고 검색을 해주시면, LG전자 소프트웨어 공식홈페이지가 뜨는데요!

삼성노트북을 사용하고 계시면 '삼성노트북 드라이버'라고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국내에는 여러가지 윈도우7 블루투스 드라이버 설치를 도와주는 회사기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삼성이 가장 깔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LG전자 드라이버/소프트웨어 공식홈페이지]

[삼성 드라이버/소프트웨어 공식홈페이지]

[레노버 드라이버/소프트웨어 공식홈페이지]

[한성컴퓨터 드라이버/소프트웨어 공식홈페이지]





각 제조사별 공식홈페이지에 가시면 드라이버 설치할 수 있는 카테고리가 있는데요!

제품코드를 입력하시면 위 화면과 같이 블루투스 드라이버를 다운받으실 수 있는 탭이 나옵니다 ㅎㅎ

다운받기를 하신 후, 재부팅을 하시면 되구요^^


2. 각종 드라이버 설치 프로그램 사용하기(추천)



개인적으로 드라이버 설치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걸 추천해드리고싶습니다 ㅎㅎ

추천해드리는 프로그램은 '3dp chip' 인데요!

자동으로 내 컴퓨터의 사양과 드라이버 설치유무가 파악이 되어서

클릭 한번만으로도 내가 원하는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기때문에 정말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ㅎㅎ




3dp chip 설치는 사설카페에서 지원을 하고있는데요!

예전에 3dp chip 관련 포스팅을 했었는데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 드라이버 설치 - 3dp chip 설치 방법과 경로]



기타 기기 오른쪽에 있는 초록색 플러스버튼을 클릭하시면

우측에 내 컴퓨터의 드라이버 목록이 나와있는데요!

블루투스쪽을 클릭해보니 Realtek Bluetooth 4,0 을 저는 호환하고 있네요 ㅎㅎ

클릭을 해주세요!



이렇게 내 컴퓨터와 호환이 가능한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는 페이지가 뜨네요 ㅎㅎ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세요!



이렇게 바로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게 다운로드 링크가 뜹니다 ㅎㅎ

이런방식으로 윈도우7 블루투스 드라이버 를 설치하시면 

공식홈페이지에서 일일이 찾아서 드라이버를 다운받는것보다 더 편리하고 빠르게 

블루투스 드라이버를 설치하실 수 있으니 개인적으로 추천을 드리고 싶습니다 ㅎㅎ


여기까지 윈도우7 블루투스 드라이버 설치 방법과 경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3DP CHIP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다운받으시는걸 추천해드리구요!

3dp chip 프로그램 사용하는게 어려우시다면, 각 제품에 맞는 회사 공식홈페이지에 가셔서

드라이버를 다운받으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카페나, 블로그에 첨부파일로 되어있는 드라이버는 다운받으시는걸 조심해주시구요!
혹여나 다운받으시더라도 바이러스 검사는 꼭 해주시고 설치해주시는걸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ㅎㅎ

블로그에 다른 좋은 포스팅들도 많으니 참고해주시고 좋은하루되세요^^






점심으로 하나돈까스 먹고왔는데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맛있네요 ㅎㅎ90점 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