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김동진입니다 ㅎㅎ 주말 잘보내셨나요?

오늘은 컴퓨터 바이러스 없애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샀을 떄 가장 먼저 해야할부분은

컴퓨터 바이러스 없애는법을 알아야하겠죠?

바이러스에 쉽게 노출되기시작하면, 부팅속도부터 인터넷 익스플로러

로딩속도까지 엄청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심하게는 중요한 문서/파일들이 삭제되서 엄청 난감한 상황에

이를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컴퓨터 바이러스 없애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쉽게 설명해드릴테니까 잘 따라오세요 ㅎㅎ!


컴퓨터 바이러스 없애는법


컴퓨터 바이러스 없애는법은 크게 두가지 정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번 쨰, msconfig 이용하기



윈도우7 기준으로, 왼쪽 시작메뉴를 클릭하면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란이 있습니다

컴퓨터 바이러스 없애는법 중에서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생각되는데요!

'msconfig' 라고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란에 작성해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이 방법은 익스플로러를 켰을 때나 크롬을 켰을 때 갑자기 광고창이 많이 뜬다!라고 하시는분들에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ㅎㅎ

저는 예전에 광고창이 6개 7개씩 막 뜨더라구요...




'msconfig'를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시작프로그램'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빨간줄 쳐져있는 '위치'항목에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같은것들이 있는데요

microsoft 로 되있는건 괜찮지만 가끔, 마이크로닷 같은 프로그램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저의 시스템에는 없는걸로 확인되고 있는데,

광고창이 많이 뜬다!라고 하시는분들에게는 마이크로닷 같은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럴 떄는, '명령'에 있는 위치의 경로를 따라가서 직접적으로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직접 삭제를 해주지않는이상, 그 파일은 삭제가 되지 않으니 삭제를 해주지 않는다면

계속 광고창이 뜨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ㅎㅎ

여기까지 컴퓨터 바이러스 없애는법 첫번 쨰 였구요,




두번 쨰, 바이러스 백신프로그램 사용하기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대부분, 백신프로그램으로 '간편검사'로만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간편검사'로도 충분히 바이러스를 찾을수는 있지만,

로컬디스크나 외장하드 같은 깊숙한 곳에 위치한 작은 바이러스들을 찾는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백신프로그램의 '정밀검사'를 이용하는방법입니다

저는 네이버백신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클릭한번만 하면 자동으로 실행이되고, 프로그램이 가벼워서

즐겨사용하는편입니다 ^^




백신프로그램의 '정밀검사'에 들어가셔서 시작을 눌러주세요

한가지 팁으로는, 정밀검사는 시간이 많이 걸리기때문에 잠자기 전,

빨간줄을 쳐놓은 '검사 완료 후 PC 종료'를 체크 하고 검사를 시작하게되면

컴퓨터 바이러스 검사 후 자동으로 치료가 되고 종료되니까

훨씬 더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확실히 컴퓨터 바이러스 없애는법중에서 편한방법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여기까지 컴퓨터 바이러스 없애는법 두번쨰였구요

세번 쨰는, 제가 예전에 포스팅 했던건데 익스플로러나 크롬의 애드블록을 제거해주는 방법입니다


세번 쨰, 익스플로러/크롬 애드블록 제거하는방법


[익스플로러 애드블록 설치하는 방법]

[크롬 애드블록 설치하는 방법]




애드블록을 설치하는 이유는, 컴퓨터 바이러스로 인한 광고창을 없애기위해서

설치를 하는건데요!

완전 광고를 없애는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ㅎㅎ

위에 링크 걸어놨으니 설치방법과 사용방법은 참고해주시구요^^

컴퓨터 바이러스 없애는법보다는, 광고창을 없애고 싶다! 라고 하시는분들에게는

가장 적합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여기까지 컴퓨터 바이러스 없애는법이었습니다!

3가지 정도를 알아봤는데요 

위의 3가지 방법대로 했는데 바이러스가 해결되지 않는다, 여전히 컴퓨터가 느리다!

하시는 분들은 포맷을 하는것도 권장해드리고 있습니다 ㅎㅎ

귀찮은 방법이긴 하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이기도 하구요!


컴퓨터 바이러스 없애는법 확실하게 해결하시고,

쾌적한 컴퓨터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부산 영도다리에 다녀왔는데, 오늘 너무 날씨가 좋네요

다들 좋은하루 되시고, 감기조심하세요!!

여기까지 컴퓨터 바이러스 없애는법 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