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김동진입니다

오늘은 인터넷 속도 향상 2분만에 끝내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합니다!

저는 노트북을 주로 사용하는데, 언제부턴가 갑자기 인터넷 서핑하는데 속도가 너무 느려지더라구요ㅠㅠ

평소에는 쓸만했는데, 직접 느려진 인터넷 속도를 체감하니까 너무 답답하더라구요

안그래도 대한민국 사람들은 빨리빨리 정신인데..ㅠㅠ

세월이 가면서 나이가 먹으면서 나만 나이가 먹는게아니라, 컴퓨터도 나이를 먹는가봅니다 ㅋㅋㅋ

그래서 3분만에 인터넷 속도 향상 하는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간단하니까 편하게 따라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인터넷 속도 향상 2분만에 끝내기!



인터넷 속도가 느려진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컴퓨터 쿠키 정리를 오랫동안 해주지않아서 느려지는경우도 있고, 서버문제, 와이파이문제, 컴퓨터 노후 등등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캐시를 정리해주지 않아서가 인터넷 속도 느려짐현상의 대표적인 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DNS서버정보가 저장되었다' 라고도 하는데 저희의 목적은 어려운 개념설명이 아니라,

인터넷 속도 향상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본격적인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 인터넷 갑자기 느려짐 현상에 관해서 포스팅한게 있는게 참고해주세요~

[인터넷 갑자기 느려짐 해결하는 방법!]


1. 인터넷 속도 향상 - DNS서버정보 쿠키 제거해주기


어렵지 않습니다 ㅎㅎ!

시작에서 검색창에 'cmd' 라고 검색을 해주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뜹니다!

윈도우7 기준으로 말씀드리고있는데, 윈도우8나 10도 다르지않기때문에 검색창에 cmd를 검색해주세요!






CMD를 검색해주시면 위와같이 복잡하고 무서운? 검은색 화면이 뜹니다

일명, 도스창이라고 하는데 전혀 어렵지 않고 간단하니까 천천히 따라오세요!





' ipconfig/displaydns ' 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복사붙여넣기는 안되니까 직접 타이핑해주세요 ㅎㅎ

사람많은곳에서 타이핑하면 있어보입니다 스타벅스에서 아메리카노 마시면서 하세요 ㅋㅋㅋㅋㅋ





타이핑하시면 위와같이 화면이 뜨는데요!

복잡한 내용들이 많이 뜹니다 ㅎㅎ 지극히 정상이니까 걱정하지 마시구요

위에 나온 결과들이 인터넷 속도를 느리게 한 주범이니까 얼른 삭제를 해줘야겠죠?

DNS서버정보 쿠키를 삭제해보겠습니다 ㅎㅎ

이번에는 ' ipconfig/flushdns  ' 라고 타이핑해주세요~

이렇게 입력을 해주시면 자동으로 DNS서버정보 쿠키를 삭제합니다 ㅎㅎ

프로그래밍 하시는분들은 참 대단하신 것 같아요





ipconfig/flushdns 를 입력하니까 DNS 확인자 캐시를 플러시했다고 나오네요 ㅎㅎ

이제 깔끔하게 쿠키를 삭제했으니 훨씬 더 빠른 인터넷 속도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flush라는 입력어의 뜻은 삭제한다는 뜻이고, DNS는 우리가 제거하려는 서버정보쿠키이죠^^



과정을 요약해본다면 이정도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시작 - 검색에 'cmd' 를 검색한다

2. ipconfig/displaydns 를 입력한다

3. ipconfig/flushdns 를 입력한다

4. 쾌적한 인터넷 속도를 느끼면서 인터넷서핑을 즐긴다




여기까지 인터넷 속도 향상 2분만에 끝내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2분이아니라, 1분만에 매우 간단하고 편리하게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네요 ㅎㅎ

다른 방법으로는 익스플로러 보다는 크롬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저는 크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에 다른 유용한 포스팅들도 많으니까 참고해주시고,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슬러쉬같은건데 와...정말 맛있네요 이때까지 먹은 슬러쉬중에 가장 고급스럽고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ㅎㅎ

다음에 다시 먹으러가야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