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김동진입니다 ㅎㅎ

오늘은 날씨가 많이 풀렸네요 그래도 여전히 춥습니다ㅠㅠㅠ

얼른 봄이왔으면 좋겠네요

또, 독감이 유행이라고 하니까 다들 독감 절대조심하시구요!

독감걸리면..하루종일 누워있어야 한다네요 저도 요즘 열이...

잡담은 여기까지 하고

오늘은 헤드셋 마이크 안됨 현상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가끔 피시방에서 친구들하고 게임을 하거나, 서든어택 롤 등등 다양한 게임을 할 때

스카이프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요!

가끔, 헤드셋을 컴퓨터에 연결하면 헤드셋 마이크 안됨 현상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얼른 게임해야하는데 헤드셋 마이크가 말썽이면 정말 답답한데요!

자 본격적으로 헤드셋 마이크 안됨 현상을 가장 빠르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헤드셋 마이크 안됨/토크온 마이크 안됨 빠르게 해결하기

첫번 쨰, 본체 뒷면에 연결

헤드셋 마이크 안됨 현상을 가장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본체 뒷면에 연결 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귀찮거나 잘 안보인다고 해서 바로 앞에있는 스피커나 본체 앞면에 연결을 하게 되는데,

그렇게 연결했는데도 헤드셋 마이크 안됨 현상이 일어난다면, 본체 뒷면에 연결해보시면 

헤드셋 마이크 안됨 현상이 해결되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본체의 뒷면에는 출력이 더 크기떄문에 다른곳보다 헤드셋 단자가 더 잘들어맞기때문입니다 ㅎㅎ


두번 쨰, 사운드 드라이버 확인하기


사운드 드라이버를 확인하는 방법인데요! 헤드셋 마이크 안됨현상이 일어났을 때

가장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ㅎㅎ


먼저, 장치관리자를 클릭하세요!




다음으로,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를 클릭해주세요!

클릭해주셔서 사운드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설치됬는지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헤드셋 마이크 안됨현상 해결하는데 있어서 저렇게 노란색이나 빨간색등의 아이콘이 뜬다!

라고 하시면 이상이 있는겁니다 ㅎㅎ

그러면, 드라이버를 삭제해주셔야 하는데요!



제어판 홈을 클릭한 후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사운드 드라이버를 제거해줍니다 ㅎㅎ




그리고, 확실하게 헤드셋 마이크 안됨현상을 해결하기위해서는 재부팅을 해주셔야해요!!


재부팅을 해주셨으면, 드라이버를 다시 재설치 해주셔야하는데요!

재설치 하는 과정은 글로 작성하기보다는 동영상을 보시는게 좋으실 것 같아서

동영상 링크걸어드리겠습니다 ㅎㅎ! 

3분이면 설치하니까 걱정마시구요^^


[헤드셋 마이크 안됨_사운드 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


동영상을 참고하셔서, 드라이버를 재설치해주시면

헤드셋 마이크 안됨이 확실하게 해결되실꺼에요 ㅎㅎ!


세번 쨰, 음소거 확인하기



헤드셋 마이크 안됨 해결하기 세번 째 방법, 마이크 음소거 확인하기 입니다ㅎㅎ

이 방법도 매우 간단하니까 잘 따라오세요^^



제어판에서 '소리'를 클릭하신 후 '녹음'탭을 클릭하세요!

[소리 - 녹음]



'마이크'를 더블클릭 해줍니다 ㅎㅎ



'수준'탭을 클릭해서 마이크 설정이 음소거로 되어있는지 확인하시고 음소거를 해제하세요!


이 방법도 동영상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ㅎㅎ


[헤드셋 마이크 안됨 해결하는 방법_동영상]



여기까지 헤드셋 마이크 안됨 빠르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ㅎㅎ!

대부분 첫번 째 방법과 세번 째 방법으로 간단하게 확인해보신 후,

그래도 안된다고 하시면 두번 째 방법을 해보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ㅎㅎ




국물없는 우동을 먹고왔는데 엄청 새롭네요!!^^

국물 있는 우동보다 좀 느끼하긴하지면 저는 개인적으로 괜찮았습니다 ㅎㅎ

여기까지 헤드셋 마이크 안됨 해결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