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김동진입니다^^


오늘은 자기앞수표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기앞수표 조회하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장사를 하시는 분들이나, 큰 돈거래를 하시는분들에게


자기앞수표 거래는 빠질 수가 없죠^^


혹시나 위조수표일 경우에는 빨리 대처해야하니,


사전에 자기앞수표 조회하는 방법을 철저하게 알아야겠습니다!


개인적으로도, 학생 떄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수표를 받았는데 그 땐 잘 몰라서 거스름돈 챙겨서 줬는데


나중에 보니까 위조수표였다는....그래서 제가 다 물어냈었네요ㅠㅠㅠ


나쁜기억을 떠올리면서,


자기앞수표 조회하는 방법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자기앞수표 조회하는 방법

먼저, 수표를 조회할 떄는 발행한 은행에서 

조회해보는게 가장 좋은데요!

예시를 국민은행과 신한은행으로 들어보고,

바로 들어갈 수 있는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1. 신한은행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링크 걸어드릴게요^^


우측 하단에 있는 간편서비스에서 자기앞수표 조회 클릭!

[간편서비스 - 자기앞수표 조회]


이런 화면이 뜹니다!


1번부터 7번까지 항목이 있는데요,


가지고 계신 수표를 참고하셔서


밑에 항목에 빠짐없이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수표조회 미참가 은행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농협 수협 축협의 수표일 경우에는,


계좌번호 6자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ㅎㅎ



2. 국민은행




마찬가지로,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들어가시구요!


링크 걸어드릴게요~


국민은행 자기앞수표 조회방법!


[국민은행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빠른조회'를 클릭해주세요!





1번부터 4번까지 꼼꼼하게 작성해주시구요!


단위농협이나 농협중앙회는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ㅎㅎ


다른 은행의 자기앞수표일 경우에는,


발행점번호 => 발행점 번호 앞 코드2자리 포함 총 6자리입력!


예를들자면, 만약 국민은행에서 발행안한 수표일경우,


4번에 해당하는 4자리 숫자와


앞에 은행을 나타내는 2자리 숫자를 같이 입력하시면 됩니다 ㅎㅎ!


3.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공식홈페이지를 들어가시면,


오른쪽에 화살표를 한번 눌러주셔야


수표조회탭이 뜹니다^^


우리은행 자기앞수표 조회방법!


[우리은행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번에는, 자기앞수표 조회하는방법과는 달리


자기앞수표 분실시에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볼까요??




자기앞수표 분실했을 떄 방법

김영신 변호사님의 블로그에서 가져왔습니다^^


엄청 꼼꼼하게 잘 설명해주셨네요 ㅎㅎ


하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자기앞수표 조회하는방법과 달리,


안잃어버리게 조심하는게 제일 중요하겠죠 ㅎㅎ?


여기까지 자기앞수표 조회하는 방법과 자기앞수표 분실시 찾는방법에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도움이 되셨나 모르겠네요 ㅎㅎ~~


좋은하루되세요!!




하늘이 참 이쁘네요 ㅎㅎㅎ


이제 봄이 다가오는데,


감기조심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