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김동진입니다^^

오늘은 mkv avi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파일 확장자가 엄청 많아서 뭐가 뭔지..잘 모르겠네요

가장 흔한 확장자는 avi 이고 다른 다양한 확장자들이 많죠

mp4, wmv 등등...

하지만 오늘 알아볼 것은 mkv avi 변환하는 방법인데요!

mkv 확장자는 주로 고화질의 동영상이나 음질이 좋은 음악파일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용량이 커지겠죠 ㅎㅎ?

mkv 확장자 같은 경우에는 플레이어에 따라서 코덱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재생을 할 수 가 없어서 avi 확장자로 변환하기도 합니다 ㅎㅎ

또, 컴퓨터에서는 잘 재생되었는데 TV나 태블릿/스마트폰으로 옮겼을 때 재생이 안되는 경우가 많아서

mkv avi 변환하기도 합니다^^

자! 본격적으로 mkv avi 변환 하는방법을 알아볼까요??


mkv avi 변환 가장쉽게 하는방법


mkv avi 변환하는 가장쉬운방법은 인코더를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ㅎㅎ

가장 많이 쓰이는것이 '카카오 인코더'인데요!

다음팟 인코더, 카카오 인코더, 유마일 인코더 등등.. 종류가 매우 많습니다

제가 '카카오 인코더'를 사용하는 이유는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서 파일이 가볍고

조작법이 매우 쉬워서 3분정도면 인코딩을 완료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카카오 인코더'를 설치해줍니다

바로 설치하실 수 있게 링크 걸어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인코더 다운받으러가기]




동의함 눌러주시구요~~



설치폴더 정해서 설치 눌러주세요~~



설치를 완료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먼저, mkv avi 변환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조금 복잡해보이지만 가장 쉽게 mkv avi 변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파일추가를 클릭해주신 후, mkv avi 변환 하려하는 동영상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다침'이라는 동영상을 선택했습니다 ㅎㅎ

동영상을 정하신 후 '현재 설정값 변경'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빨간 박스안에있는 avi 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다른 설정들도 많은데, avi로 설정해주시기만해도 TV/태블릿/스마트폰에서 아무 이상없이

재생 가능하니까 바로 적용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 mkv avi 변환이 진행중인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대략 3분정도면 mkv avi 변환 완료가 되더라구요 

그만큼 간단하고 편리하게 mkv avi 변환을 할 수가 있습니다^^

간단하죠 ㅎㅎ?


여기까지 mkv avi 변환 방법이었습니다!

프로그램은 '카카오 인코더'를 사용했구요!

다른 인코더 프로그램들도 많으니까 참고해주세요^^


링크 걸어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인코더 다운받는 곳]

[다음팟 인코더 다운받는 곳]

[유마일 인코더 다운받는 곳]




오늘 날씨가 너무 좋네요 ㅎㅎ

다들 좋은하루 되시고 따뜻한 하루 되세요^^ 

여기까지 mkv avi 변환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