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김동진입니다

오늘은 블루라이트 차단 프로그램 f.lux 를 사용해본 후기에 대해 포스팅해보려합니다!

렌즈를 오랫동안 사용했었는데, 렌즈비용도 만만치 않고 매일 관리해주기 귀찮아서

3개월 전에 안과에서 라식수술을 했었는데요!

수술하고나서 의사선생님이 전자파 조심하고, 눈에 무리가지않게 관리를 잘해줘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블루라이트 차단 프로그램 f.lux를 설치해서 한번 사용해봤습니다!

컴퓨터를 오래할 떄 눈이 건조해지거나 많이 불편했었는데 어느정도 진정효과를 느낄 수 있었던 것 같네요 ㅎㅎ

블루라이트는 모니터와 스마트폰, tv등에서 나오는 파란색 계열의 광원이라고 하는데

오래 노출되면 안구건조증 뿐만 아니라 수정체에 손상을 가할수도 있다고 하네요...헉...

또 수면유도 호르몬 분비를 저하시켜서 수면부족을 생기게 한다고도 하는데

요즘 잠을 잘 못잔이유가 블루라이트때문인 것 같기도 하네요... 

본격적으로 블루라이트 차단 프로그램 f.lux 후기에 대해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프로그램 f.lux 사용후기


블루라이트 차단 프로그램 f.lux는 말 그대로 블루라이트를 차단시켜주는 좋은 프로그램인데요!

시력보호에 긍정적인 효과를 얼마나 줄지는 모르겠지만, 사용안하는 것보다는 훨씬 좋겠죠?

안과에서 진료를 받을 때 의사선생님이 추천을 해주시기도 했습니다 ㅎㅎ!

실제로 사용을 해보니까 눈이 조금 덜 피로해진 것 같더라구요ㅎㅎ


1. 블루라이트 차단 프로그램 f.lux 설치방법



먼저, 네이버에 f.lux 라고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검색을 해주시면 위 화면과 같이 바로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가 뜨는데요!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세요 ㅎㅎ



루라이트 차단 프로그램 이용 방법은 매우 간단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바로 설치를 하실 수 있는데,

후기를 한번 보니까 정말 좋네요 ㅎㅎ

대부분 별 5개를 주시면서 긍정적인 댓글을 달아주셨는데 관련프로그램에서도 1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일단, 점수좀 먹고 들어가네요 ㅎㅎ


2. 블루라이트 차단 프로그램 f.lux 사용방법



설치는 1분만에 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동의하기만 누르면 바로 설치가 되네요^^



실행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복잡한 것 같아도 쉬우니까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ㅎㅎ

1번 : 각종 옵션을 조작 / 위치 / 필터의 강도를 수정하실 수 있고

2번 : 1시간 동안 프로그램을 정지하는 기능입니다

3번 : 수동으로 조작 (하루동안의 색 변화를 미리보기로 보여줍니다 당황하지 말 것!)




'Settings' 를 클릭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간단합니다 ㅎㅎ


1번 : 낮과 밤의 밝기를 수정해주는 기능 -> 원하시는 밝기대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2번 : 현재 위치를 설정해주는 기능

3번 : 색 변화의 속도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



이렇게 위치를 설정해주면 훨씬 더 명확한 변화를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

어떤 원리로 작동이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ㅎㅎ

제 생각으로는, 위성 위도에 따라 태양의 밝기를 자동으로 측정해서 밝기조정을 하는 것 같은데

정말 세상 좋아졌네요....




석삼자 모양을 클릭하신 후, 'Extras' 를 클릭하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일일이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필요 없이, 단축키만으로 프로그램을 실행/수정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어색했는데 단축키로 사용해볼수록 편리하네요 ㅎㅎ


1. Alt + PgUp -> 조금 더 밝게

2. Alt + PgDown -> 조금 어둡게

3. Alt + End -> f.lux의 기능을 껐다 켰다 할 수 있음



여기까지 블루라이트 차단 프로그램 f.lux 설치방법과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3개월 정도 사용해본후기는 눈이 많이 편해졌다! 입니다

라식수술 후에 눈이 많이 건조해져서 따갑고 불편했었는데 F.LUX를 사용하고 나서는

눈이 편해진 느낌이 들고 확실히 업무피로도가 낮아졌다는 느낌이 드네요 ㅎㅎ

처음에는 단축키 사용하는게 어색해서 불편했었는데 익숙해지니까 갈수록 편해지구요 ㅎㅎ

장시간 컴퓨터 사용으로 인해서 눈이 많이 불편하신분들께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블루라이트 차단 어플도 있다고 하니까 설치하셔서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여기까지 블루라이트 차단 프로그램 f.lux 이용후기 마치겠습니다 ㅎㅎ 

좋은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