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김동진입니다 ㅎㅎ!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파일 강제삭제 하는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합니다!

파일 강제삭제 하는법을 알기 전에는 컴퓨터 사용하는데 있어서 가장 불편했던 것 같네요

삭제하고 싶은 파일이 있는데 지워지지도 않고, 혹시나 이게 바이러스인가....

소심한 성격에 또 고민하게 되고 ㅋㅋㅋㅋㅋ

컴퓨터에 잡다한 파일들이 너무 많아서 정리를 하려고 하는데 안지워진다면?

재부팅 했는데도 그대로더라구요..ㅠㅠ

뭐 다른곳에서 사용중이라던지....

이런 고민을 가지고 계신분들을 위해서 가져왔습니다!

파일 강제삭제 3분만에 하는방법 본격적으로 포스팅해볼까요 ㅎㅎ?

 

파일 강제삭제 3분만에 하는방법!

 

사진도 껐고, 동영상도 껐고, 프로그램도 종료시켰고!!!

다 해결한 것 같은데도, "파일이 다른 프로그램에서 열려 있으므로...."가 뜬다면?

정말 미치죠..

 

대충 이런...?

본격적으로 파일 강제삭제 하는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요,

 

첫번 쨰, 가벼운 프로그램 '언락커' 설치하기


 

파일 강제삭제하기 첫번쨰, 언락커를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언락커는 사용중인 파일이나, 엑세스가 거부된 파일 및 폴더에 대해서 원하는 작업이 가능하게

파일 강제삭제 및 종료, 잠금해제를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저희가 원하는 파일 강제삭제를 도와주는 아주 좋은 프로그램이죠 ㅎㅎ

 

먼저, 언락커 링크 걸어드리겠습니다 ㅎㅎ! 바로 다운받으실 수 있게

 

[파일 강제삭제프로그램_언락커 공식홈페이지]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언락커를 다운받아줍니다 ㅎㅎ

다운받는 과정에는 크게 특이사항이 없으니까 바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설치하는 과정중에 위와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파일 강제삭제 하는 프로그램 '언락커'의 제휴프로그램을 설치할꺼냐 물어보는겁니다!

저는 간단하게 파일 강제삭제만 원하기때문에 '설치안함'으로 설정했습니다^^

 

 

파일 강제삭제 프로그램 '언락커'가 설치되었습니다!

이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껀데요 ㅎㅎ!

매우 간단합니다!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삭제안되는 파일을 당당하게! 마우스 오른쪽클릭을 해줍니다 ㅎㅎ!

그리고, 언락커를 클릭해주세요!

 

[문제의 파일 마우스오른쪽 클릭 - 언락커 실행]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프로그램이 뜨는데요!

밑에 보시면 빨간줄로 '삭제'가 있습니다!

웃으시면서 '삭제'를 클릭한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동작없음->삭제 - 확인]

 

이렇게 파일 강제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언락커 프로그램 자체도 매우 가벼워서 컴퓨터에 무리가 안가니까

문제 있으실 때마다 설치하지 마시고 그냥 두셔도 괜찮습니다^^

 

삭제했는데도 실행중입니다 라고 답답하게 할 떄는,

파일 강제삭제 프로그램 '언락커'를 이용해보세요 ㅎㅎ!

 

여기까지 파일 강제삭제 하는 첫번 째 방법이었습니다!! 


 

 

두번 쨰, 고클린/그라토 설치하기!


 

파일 강제삭제 프로그램이라기보다는, 컴퓨터의 잡다한 바이러스를 없애주는 프로그램인데요!

고클린 과 그라토입니다 ㅎㅎ

 

계속 팝업창이 뜨거나, 위와같이 파일 강제삭제가 필요할 떄 사용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첫번 째 방법에서 소개해드렸던, 언락커를 사용했는데도

계속 문제가 발생한다고 하면 위 방법대로 하시면 됩니다 ㅎㅎ!

하지만, 아직까지 언락커로 해결안된 사례가 없어서 괜찮을 듯 싶습니다^^

 

잡다한 프로그램을 삭제해주는 '고클린'과 팝업창 문제를 해결해주는 '그라토' 에 관한

설명은 제가 예전에 포스팅한 내용이 있으니까 참고해주세요ㅎㅎ!

[파일 강제삭제 두번 쨰방법 : 고클린/그라토 사용하기]

 

여기까지 파일 강제삭제 3분만에 하는방법이었습니다!

이제 더이상 파일을 삭제하고 종료했는데도 '실행중입니다'라는 걱정 없으실 것 같네요ㅎㅎ!

혹시나, 팝업창이나 컴퓨터가 조금 느려졌다! 라고 하신분들은

위에 링크로 들어가시면 쉽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파일 강제삭제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구요!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 계속 뜨는 팝업창 없애는 방법!]

 

[관련글 : 한글 빨간줄 없애는 방법!]

 

[관련글 : 컴퓨터 바이러스 없애는 방법!]

 

[관련글 : 광고 그만보자! 애드블록 설치하는 방법!]

 

 

 

여자친구가 여행다녀와서 선물해준 캐리어택인데 너무 귀엽네요ㅠㅠ

고마워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