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김동진입니다 ㅎㅎ

요즘 아침에는 엄청 춥고 오후에는 엄청 덥고...또 밤되면 엄청 춥고

일교차가 장난이 아니네요 ㅠㅠ

감기조심하시고, 몸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오늘은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간단하게 하는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합니다!

지인이나, 부모님께서 들어주신 보험이 몇가지 있으실텐데요

저같은 대학생들은 특히나 어떤 보험이 들어있는지,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또, 사고가 났을 때 어떤 보험사에 연락을 해서 해결을 해야하는지 

내가 가입한 보험을 모르고 있다면 시간이 많이 걸리겠죠?

자 본격적으로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2분만에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2분만에 알아보기!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하는방법은 간단합니다!

'손해보험협회'에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손해보험협회 공식홈페이지가 뜨는데요!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를 하기위해서는, 

빨간박스가 쳐져있는 '보험가입내역조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보험가입내역조회' 위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네가지 항목이 뜨는데요!

생존자 / 사망자 / 휴먼계좌 / 실손의료보험가입내역 이렇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생존자 보험가입내역조회 / 사망자 보험가입내역조회 : 말 그대로 생존자/사망자를 구분해서 조회가능

휴먼계좌 통합조회 : 찾아가지 않은 휴먼예금 및 휴먼보험금

실손의료보험가입내역 조회 : 환자 본인이 지출한 보험비를 보험가입금액 한도내에서 보장하는 보험 조회


저희가 필요한건 '생존자 보험가입내역조회' 입니다^^





'생존자 보험가입내역조회'를 클릭하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중간에 '보험가입 조회하기'를 클릭하신 후, 생존자보험가입조회신청을 클릭해주세요!


준비물 : 공인인증서 및 휴대폰인증






체크란에 동의 해주시고,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폰인증으로 인증해주시면 됩니다!




보험가입내역조회 결과 알기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결과는 신청한 다음날 확인하실 수 있구요!

데이터전산처리속도에 따라서 최대 7일까지 걸릴 수 있다니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조회 결과도 마찬가지로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폰 인증이 필요하니까 미리 숙지하시구요^^

보통 3일 이내로는 다 처리된다고 합니다  :)


여기까지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간단하게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간단하게 보험가입내역 확인하시고 혹시 모를 상황에 빠르게 대처하세요~

관련글도 좋은 내용 많으니까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회먹고있는데 매운탕 맛이 끝내줍니다...대박...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