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김동진입니다 ㅎㅎ

이제 슬슬 봄이 오는 것 같네요 그래도 일교차가 심하니까 감기조심하시구요!

오늘은 그려서 한자찾기 에 대해 포스팅해보려합니다!

솔직히 영어같은경우는 예전부터 익숙하기 때문에 사전을 참고해서 찾을수야있지만,

한자같은경우는 어떻게 뜻을 찾아야할지, 어떻게 읽어야할지 정말 막막한데요!

예전에 친구한테 나 한자 엄청 잘안다고 자랑했다가 물어보길래 급하게 화장실가서

스마트폰으로 찾아봤던 기억이 나네요..ㅋㅋㅋㅋㅋ

이젠 더이상 걱정하실필요없습니다! 손가락으로, 또는 마우스로 슥슥 따라 그려주기만하면

한자의 뜻과 읽는법이 나오기 떄문이죠!

자 본격적으로 그려서 한자찾기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그려서 한자찾기 PC버전과 스마트폰 버전



그려서 한자찾기 하는방법은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PC에서 마우스로 그려서 한자찾기 방법과 스마트폰으로 그려서 한자찾기!

먼저, PC에서 마우스로 그려서 한자찾기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




PC 마우스로 그려서 한자찾기 방법



네이버 한자사전에서 간단하게 그려서 한자찾기를 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 한자사전 링크 걸어드리겠습니다 ㅎㅎ



링크를 타고 네이버 한자사전 공식홈페이지를 방문하시게되면, 위화면처럼 뜨는데요!

오른쪽에 있는 '한자 필기인식기' 에 마우스로 그려주시면 됩니다!

한번 해볼까요?



테이블 옆에 저렇게 생긴 한자가 있어서 찾아봤는데요! (무식함...)




신기하게도 획을 분석해서 저렇게 '나아'자를 찾아주네요! 정말 신기합니다

빨간박스 안에있는 '나아'를 클릭하면 그 뜻도 설명을 해주는데요!




친절하게 읽는 방법과 한자의 뜻도 알려주네요^^

또, 획수와 부수도 같이떠서 문법과 관련된 사자성어나 획순까지 같이 뜨니까

한자 공부도 되네요 :) 

이렇게 PC 마우스로도 네이버 한자사전에 들어가서 그려서 한자찾기가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스마트폰으로는 어떻게 그려서 한자찾기를 할 수 있을까요?




스마트폰으로 그려서 한자찾기 방법



마찬가지로, 네이버 한자사전에 들어가셔서 손가락으로 터치만 해주시면 됩니다!




과정은 매우 간단한데요!



밑에 회색부분에 손가락으로 그려서 한자찾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돋보기모양 검색을 터치하치하게되면 '나아'에 대한 정보도 쭉 나오네요~

이렇게 PC 마우스와 스마트폰에서 손가락터치만으로도 모르는 한자를 그려서 한자찾기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한자사전 어플'도 있으니까 한자공부를 하시는분들은 참고하셔서

스마트폰에 다운받아놓으시는것도 좋은방법일 것 같습니다 ^^ 

DAUM에서도 그려서 한자찾기 하실 수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여기까지 그려서 한자찾기 PC버전과 스마트폰버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앞으로는 친구들앞에서 자랑좀 할 수 있겠네요ㅎㅎㅎ

좋은하루되시고 일교차 심하니까 감기조심하세요!!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서 줄서서 먹는 아이스크림이라해서 먹어봤는데

프랑스에서 엄청 유명하다네요! 가격은 밥 한끼가격인데...음..저는 500원짜리 아이스크림이 

제일 맛있는거 같아요..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