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김동진입니다 ㅎㅎ

좋은 하루 보내셨나요? 비가 조금온 후 날씨가 많이 추워졌네요

그래도 조금있으면 봄이니까 조금만 힘내자구요!

오늘은 한글 빨간줄 없애기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ㅎㅎ

한글문서를 사용하다보면 계속 빨간줄이 나오는데요!

여간 귀찮은게 아닙니다 ㅠㅠ

또, 한국인의 정서? 때문에 (저만그런가 ㅋㅋㅋ) 한글 빨간줄을 볼 수록

속이 타들어가더라구요 ㅋㅋㅋㅋ

또 가독성을 엄청 떨어뜨리죠...하

그래서 한글 빨간줄 없애기를 알아보겠습니다 ㅎㅎ

가장 간단하게 알려드릴테니까 잘 따라오세요~~


한글 빨간줄 없애기 가장쉬운방법!

이렇게, 한글에서 타이핑을 하다보면 빨간줄이 생기는데요

정말 가독성을 떨어뜨리고, 가독성이 떨어지다보니 글을 읽을 때 많이 불편하죠

혹시나 업무상에서 중요한 서류를 보내야하는데

받는 입장에서 빨간줄이 쭉쭉 쳐져있다면, 기분이 나쁠수도 있겠죠?

대부분, 맞춤법을 자동으로 검사를 해줘서 쉽게 알아볼 수 있게 해주는 장치이지만,

사실 문서를 읽을 때 또는 작업 과정에서 빨간줄이 표시되면 많이 불편합니다

서론이 조금 길었네요 (흥분해서 ㅋㅋㅋㅋ)

자 이제 한글 빨간줄 없애기 가장 간단한 방법 설명하겠습니다 ㅎㅎ~


저는 한글2010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버전 상관없이 적용되니까 걱정마세요~




- 한글 빨간줄 없애기 첫번 쨰 -


 [도구 - 환경설정]을 클릭해주세요~


- 한글 빨간줄 없애기 두번 쨰 - 




[기타 - '맞춤법 도우미 작동' 체크해제 ]




귀찮은 한글 빨간줄 없애기가 완료되었습니다 ㅎㅎ!

'맞춤법 도우미 작동'을 클릭해주시고 적용을 눌러주시면,

한글 빨간줄 없애기가 해결되는데요!


혹시나, 이렇게 '맞춤법 도우미 작동'을 체크 해제해서

자동으로 맞춤법이 안맞춰진다면 어쩌지? 라고 생각하실텐데요!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가 이뤄지지 않게되지만, F8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ㅎㅎ!




[도구 - 맞춤법 검사(F8)] 을 들어가주시구요! 

문구 작성을 하시면,




위와같이 맞춤법을 자동으로 체크해줍니다 ㅎㅎ!


하지만, 요즘에는 자동으로 맞춤법을 검사해주는 맞춤법검사기 프로그램이 따로 있으니

궂이 저렇게 하시는것보다는 한글 빨간줄 없애기를 해주신다음에,

편하게 타이핑작업 하신 후! 맞춤법검사기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수정해주시는게

더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맞춤법검사기 링크도 걸어드릴테니까 나중에 참고하세요~


[맞춤법 검사기 이용하기]


여기까지 한글 빨간줄 없애기 가장 간편한 방법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자갈치시장에 갔다왔는데 발렌타인데이라 그런지 사람이 엄청 많네요

밥먹는데 하루종일 걸렸습니다...

아무튼 좋은하루되세요^^

한글 빨간줄 없애기 제일 간단한 방법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