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김동진입니다

오늘 마리텔을 보다가 재밌는 장면을 발견했는데요!

하루 24시간중에 거의 한시간정도 카카오톡을 사용하는데..이런 기능이 있다는것도

몰랐네요 

마리텔에서 김새롬씨가 사용하는 장면인데 한번 보시죠!


마리텔 보다가 우와! 했는데요! 

바로 실행해봤습니다 ㅋㅋㅋ 카톡 텍스트콘 사용하는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볼게요!


카톡 텍스트콘 사용하는 방법!



카카오톡 채팅창 오른쪽을 보시면 # 버튼이 있죠?

# 버튼을 클릭해주시고 '텍스트콘' 이라고 타이핑하시면 됩니다 ㅎㅎ




또는, 간단하게 'ㅌㅅㅌㅋ' 이라고 타이핑하셔도 텍스트콘이 뜨네요!

한국인의 정서를 배려한 카카오톡인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


#카톡 텍스트콘 사용하기

1. 채팅창 오른쪽에 # 버튼을 터치한다!

2. '텍스트콘' 또는 'ㅌㅅㅌㅋ'을 타이핑 한 후 위에뜨는 태그를 터치한다!



'텍스트콘'을 터치하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아직까지는 '직장인 어록' '생활 명언' '직접 입력' 카테고리 밖에 없지만,

앞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ㅎㅎ

먼저, '직접입력'을 해보겠습니다!




원하는 문구를 타이핑하고 미리보기를 누르니까 위 화면처럼 뜨네요!

오른쪽에 보시면 원하시는 배경도 직접 고르실 수 있습니다! 확인을 해볼까요?




저렇게 뜨네요! 여자친구 또는 남자친구에게 편지를 쓸 때, 또는 지인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할 떄

카톡 텍스트콘을 이용하면 깔끔하고 성의있게 내 마음을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생활명연과 직장인 명언 카테고리에 들어가시면 

재밌는 문구들이 많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되면한다' 가 마음에드네요 

안전제일입니다^^

친구들하고 장난칠 떄나 단톡방에서 분위기를 띄울 때 카톡 텍스트콘을 이용하면

인기쟁이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카카오톡 텍스트콘 특징

* 카카오톡 텍스트콘은 배달의 민족 도현체가 적용되어 있구요!

* 띄어쓰기 포함 1줄당 12글자, 최대 4줄까지 작성이 가능 합니다 


앞으로 텍스트콘을 자주 사용할 것 같습니다!

내가 원하는 텍스트를 직접 입력해서 나만의 텍스트콘을 만들 수 있다라는 점이 매력적이고

이모티콘만 사용하다가 새로운 텍스트콘을 접하니까 좀 더 카카오톡이 재밌어지는 것 같네요

이러다 카톡 텍스트콘으로만 대화할지도 모르겠네요 ㅋㅋㅋㅋㅋ

재밌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카톡 텍스트콘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참고하시고 재밌게 카톡하세요^^




송도해수욕장 지나가다가 당나귀?를 봤는데 너무 순하고 귀엽네요

하지만 눈빛이 너무 슬퍼보입니다ㅠㅠ

식사 맛있게 하시고 오늘도 따뜻한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