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김동진입니다 ㅎㅎ

부산에도 드디어 첫눈이 왔네요 ㅋㅋㅋㅋ엄청 많이 오다가 10분뒤 딱 그쳤습니다

누가 부산 아니랄까봐...ㅋㅋㅋ

오늘은 데몬툴즈 사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요즘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에 CD롬이 사라지고 있는거 아시나요?

그만큼 CD를 들고다니기보다 USB 또는 외장하드에 주로 저장을 하는데요!

제 친구는 맥북을 사용하는데, USB로 연결해서 외장CD롬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을 이용하더라구요

정말 세상 좋아졌습니다ㅠㅠ

자 본격적으로 가상원격제어 부동의 1위 프로그램! 데몬툴즈 사용법에 대해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데몬툴즈 사용법과 데몬툴즈 설치법 



데몬툴즈는 '가상드라이브 생성 프로그램' 인데요!

쉽게 설명하자면, 게임이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다운받았는데 무슨 ISO파일이 뜹니다

실행해보니까 연결프로그램도 없고..이미지를 삽입하라?

ISO파일은 가상 CD파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가상 CD파일을 컴퓨터에서 설치 또는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 '데몬툴즈'이구요!


제가 중학생 때 워크래프트3를 데몬툴즈 사용해서 설치했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ㅋㅋ




지원하는 가상CD이미지는 위와 같습니다 ㅎㅎ 참고하세요!




권장사양 펜티엄3 이상이라고 되어있는데 그냥 모든 컴퓨터에서 실행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요즘 펜티엄3 사용하시는분이 계실까요 ㅎㅎㅎ?

자 본격적으로 데몬툴즈 설치법에 대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네이버에 '데몬툴즈'라고 검색을 하시면 설치하실 수 있는데요!




설치 과정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길게 설명하지는 않겠습니다




설치를 진행하실 떄 하단에보시면 다른 부가프로그램 설치를 권장하는 문구가 있는데요!

왠만하면 체크해제하시는게 좋습니다 ㅎㅎ 저희가 필요한 프로그램은 데몬툴즈일뿐이니까요!





설치를 완료하시면 자동으로 데몬툴즈가 실행이 되는데요!




정상적으로 데몬툴즈가 설치되었다면,

"하단 작업표시줄에 장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가 성공적으로 설치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뜹니다 ㅎㅎ




또, 내 컴퓨터를 들어가시면 가상 드라이브가 생겨난걸 보실 수 있습니다


*가상 드라이브가 생성되지 않았을 경우

 내 컴퓨터 - 프로그램파일 - 데몬툴즈 폴더 - DTLite 실행파일 클릭 후 설치



이제 데몬툴즈 사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ㅎㅎ




데몬툴즈를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이제 원하시는 ISO파일을 삽입해주시면 되는데요!




좌측 하단에 있는 CD+ 되어있는 아이콘을 클릭해주시고, ISO파일을 삽입해주세요!




ISO파일을 삽입하시면 위와같이 아이콘이 생깁니다 

추가는 마우스 드래그로도 가능하시구요!

위 과정처럼 ISO파일을 삽입했다고 해서 끝난게 아니라, 마운트를 해주셔야합니다 ㅎㅎ

ISO파일을 더블클릭 해주세요




더블클릭을 해주시면 위 화면과 같이 아이콘이 하나 더 생기는데요!

이 과정까지가 정상적으로 ISO파일이 삽입완료된 것입니다 ㅎㅎ

위 과정까지 끝나셨으면, 평소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 처럼

마우스오른쪽 클릭하셔서 열기누르시면 정상적으로 프로그램이 실행이 됩니다!

여기까지가 데몬툴즈 사용법입니다 ㅎㅎ!


데몬툴즈 사용법 어렸을 떄는 정말 어려웠는데 이제 보니까 정말 간단하고 

친구집에서 디스크에 게임복사해서 데몬툴즈로 실행하면서 놀았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추가적으로 드릴 팁은, 여러개의 ISO파일을 한 폴더안에 집어넣고 필요할 때마다 데몬툴즈로

더블클릭해서 실행/관리를 하시면 더 편리하겠죠??


밑의 링크는 데몬툴즈 공식홈페이지에서 알려주는 데몬툴즈 사용법 및 tip인데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 글:데몬툴즈 공식홈페이지 사용법 및 TIP모음]



여기까지 데몬툴즈 사용법 제일 간단한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다른 유익한 포스팅들도 많으니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좋은하루되세요~





새벽버스를 타고 부산에서 서울까지 올라갈 떄 선산휴게소를 들렀는데요

새벽인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꽤 많더라구요 

신기했습니다 ㅋㅋㅋㅋ

여기까지 데몬툴즈 사용법 제일 간단한 방법이었습니다!

감기조심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