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김동진입니다 ㅎㅎ

어제는 엄청 추웠다고 오늘은 날씨가 조금 풀렸네요

내일부터는 본격적으로 봄?이 시작된다고 하니까 다행이에요 ㅎㅎ

하지만, 지금 독감이 유행하고 있다니까 몸관리 잘하시고

마스크 착용하고 다니세요 저는 지금 카페에 있는데 마스크끼고있다는 ㅠㅠㅠ

자 본격적으로 보건증 인터넷 발급 5분만에 해치우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보건증은 아르바이트 할 때 필요한데요,

요식업 이나 카페쪽에서 아르바이트 지원할 때 필요합니다 ㅎㅎ

첫 아르바이트는 카페였는데 보건소에 보건증 발급받으러 검사받으러 갔을 때

충격을 받았다는....(아실분은 아실꺼에요...ㅋㅋㅋㅋㅋㅋ)

자! 보건증 인터넷 발급 가장 쉽게하는방법 알아보겠습니다 ㅎㅎ~

준비물 ; 공인인증서!


보건증 인터넷 발급 5분만에 해치우기!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받기위해서 '공공보건포털'을 네이버에서 검색 합니다!

제가 링크 걸어드릴게요 ㅎㅎ~


[공공보건포털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보건증 인터넷 발급을 위해 공공보건포털을 들어가시게되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오른쪽에 빨간박스 안에 있는 '재증명발급'을 클릭해주세요 ㅎㅎ~




이렇게 재증명 발급에 관한 창이 나오는데요!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




스크롤을 중간쯤까지 내리다보면 '동의(비동의시 재증명 발급 불가)' 라고 체크란이 있는데요!

보건증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 체크 표시 해주세요 ㅎㅎ~




보건증 인터넷 발급받기위해 '동의'를 체크하고 스크롤을 조금 더 내리다보면

위와같은 창이 뜹니다!

'보건기관찾기' ' 이름' '번호' 가 뜨는데요!


보건증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 미리 진료받은 보건기관을 찾아주세요!

(당연히 보건증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미리 진료를 받아놔야겠죠 ㅎㅎ?)




조회하기를 클릭하시면 이렇게 공인인증서로 인증하는 창이 뜹니다! 간단하게 인증해주세요~~



공인인증서 인증을 하고나면 오른쪽 빨간박스와 같이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 1건' 이라고 뜨는데요!

보건증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 검사를 받았던 보건소에서 파일을 업로드를 해준건데요!

클릭을 하시면



 용도와 주민번호 표시란이 뜹니다 ㅎㅎ 주민번호 나오게 하시려면 예눌러주시구요~

저는 카페에 제출할꺼라서 제출용이라고 했습니다!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정상적으로 보건증 인터넷 발급이 완료됩니다 ㅎㅎ!


혹시나, 보건소해서 했던 검사에서 정상이 안나왔을경우나 증명서 유효기간이 지났을 경우

또는, 성명과 주민번호가 불일치 할경우에는 정상적으로 보건증 인터넷 발급이 안된다고 하니까요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당 ㅎㅎ


보건증 인터넷 발급 정리하자면

[공공보건포털 - 제증명발급 - 동의체크 - 보건기관 조회 - 공인인증서 확인 - 발급]


다시한번 공공보건포털 링크걸어드릴게요 ㅎㅎ~


[공공보건포털 바로가기]


여기까지 보건증 인터넷 발급 5분만에 신속하게 하는방법이었습니다 ㅎㅎ!

보건증 발급을 위해서 보건소에서 진료를 받고, 또 보건소를 방문하기가 매우 까다로웠는데요!

이렇게 보건증 인터넷 발급이 가능하니까 정말 편한 것 같아요 ㅎㅎ

단, 공인인증서를 USB나 이동식디스크에 보관을 해야하는 단점이 있지만

뭐 공인인증서 USB에 복사하면 되니까요^^


혹시나 공인인증서 USB복사하는 방법 모르시겠다! 라고 하시는분들은

제가 예전에 작성했던 포스팅 있으니까 참고해주시구요 ㅎㅎ 링크걸어드리겠습니당


[USB 공인인증서 옮기는 방법]


여기까지 보건증 인터넷 발급 5분만에 쉽게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ㅎㅎ^^




새로운 학기를 맞아서 과감하게 질렀네요 ㅎㅎㅎ

때깔 좋은 것 같습니다~~

다들 감기조심하시고, 오늘하루도 화이팅하세요^^

보건증 인터넷 발급 하는방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