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행 박사 입니다. 국내 항공권 가격 비교 를 해보면 제주항공 이 제일 저렴한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예전에는 제일 저렴한 항공권이 최고다! 라는 인식이 강했었는데요, 최근 해외여행 을 하면서 느낀점은 아무리 짧은 시간이라도 편해야한다...입니다. 오늘은 제주항공 좌석지정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의 대표적인 저가항공사인 제주항공 은 저렴한 가격으로 항공권을 구입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호불호가 나뉘기도 하는데요! 기내식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서비스들을 돈주고 구입해야하는점 그리고 좁은 기내 때문에 불만을 가지시는 분들이 종종 있으신 것 같습니다. 국내 항공권 가격 비교 를 해보면 가장 저렴해서 어쩔 수 없이 이용 하기도 하죠

 

 

오늘은 제주항공 좌석지정 하는 방법과 개인적으로 이용하면서 느낀 노하우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공식홈페이지에 방문을 하시면 상단 카테고리에 서비스 안내 - 사전 좌석 구매 를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좌석을 사전에 구입을 할 수 있는데요! 당연히 유료 입니다. 간혹 공항에 늦게 도착하면, 불편한 남은 자리를 배정받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사전 좌석지정 서비스를 이용하면 내가 원하는 자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모든 좌석을 선택할 수는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제주항공의 대표적인 기종인 B737-800 의 좌석배치도 입니다. 1열부터 32열까지 구성이 되어있는데요! 파란색으로 되어있는 부분은 비상구 좌석으로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좌석이기도 합니다. 단, 긴급상황일 떄 승무원을 도울 수 있을만한 체격과 능력을 가지신 분들만 배정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영어 회화 유무도 본다고 하는데, 이까지는 참고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좌석별 요금표 입니다. ZONE 이 나뉘어져 있는데요! 상세 노선에 따라서 구성이 되어있으니 아래 표도 참고를 하셔서 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많이 이용하시는 동남아 노선 같은 경우에는 4ZONE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방콕과 세부 , 마닐라 , 괌 등이 포함이 되어있는데요! 국내인 ZONE1 에서 ZONE4 까지 앞 좌석이나 비상구 좌석 같은 경우엔 3만원 , 일반 좌석은 1만5천원에 구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선착순으로 제공이 되며 제주항공 좌석지정 에서 가장 좋은 인기는 앞좌석과 비상구 좌석 입니다.

 

 

현장에서 구매를 하실 수도 있지만, 인터넷으로 항공권을 예매하실 때 구매를 하시는게 가장 좋은데요! 혹시나 4명의 가족이 한라인을 이용하고 싶으실 경우에는 사전에 3개의 좌석을 미리 구매하시고 나서 공항에 조금 일찍 도착하신 후 옆 라인에 좌석을 부탁하시면 됩니다.

 

 

어린아이와 같이 여행을 하시는 분들은 1열 즉 앞좌석을 예매하시는 걸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무엇보다 좌석이 넓고 아이가 울 경우에는 서서 달래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승무원 갤리와 가깝기 떄문에 응급상황에 있어서 빠르게 대처를 하실 수 있죠. 하지만, 좌석이 뒤로 젖혀지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인당 최대 2좌석을 예매할 수 있는데요! 제주항공 좌석지정 하는 경우, 1열을 그대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 키가 185가 넘는 분들은 비상구좌석을 예매하시는 걸 추천해드리고 싶고, 빨리 입국수속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앞좌석에 앉으시길 바랍니다. 기내가 좁기 떄문에 뒷자석에 앉게 되면 엄청 오래 기다려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괌 같은 경우에는 대부분 만석인 경우가 많은데요! 혹시나 자리가 남을 경우에는 승무원 분께 양해를 구하시면 그쪽 좌석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첫줄에는 팔걸이가 올라가지 않으니 이 부분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국내 항공권 가격 비교 를 해보면 가장 저렴한 제주항공 좌석지정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특가항공권 을 구입하고나서 또 추가로 부가서비스를 이용하면 비슷한 가격이 되지만, 보다 편리한 여행을 위해서는 사전에 좌석을 구입하시는 것을 저는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안전한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 관련 유익한 포스팅 모음]

2016/07/09 - 비행기 좋은좌석 고르는 방법 √

2016/04/07 - 비행기표 싸게 사는법 경험담입니다!

2016/02/28 - 트리바고(trivago) 쉽게 이용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