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행 전문 블로그 입니다. 서울분들이나 지방에 계신 분들은 출장이나 여행때문에 여의도에 많이 가시죠. 하지만 서울 자체가 워낙 교통체증이 심하고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다보니 공영주차장 찾기가 정말 힘든 것 같습니다. 사설 주차장은 오래 주차하기에는 요금이 부담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여의도 공영주차장 위치와 꿀팁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또 연말이라서 잘못 주차를 하게 되면 견인을 당하기 쉬운데요! 여의도 일대에 있는 공영주차장 을 우선 소개해드리고 마지막으로 무료로 주차를 할 수 있는 꿀팁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소개해드릴 여의도 공영주차장 은 여의도공원 앞 노상주차장 입니다. 가족단위 또는 친구들끼리 여의도 공원에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추천을 해드리고 싶은데요!



노상주차의 형태로 약 60대 정도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공영주차장 답게 요금또한 매우 저렴한데요! 하지만, 저렴한만큼 많은 분들이 이용하기 떄문에 오전에 미리 가시면 자리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평일에는 오후 7시부터 익일 9시까지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토요일은 오후 3시부터 익일 9시까지 ,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24시간 무료로 개방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요금은 최초 5분간은 500원 , 추가 5분당 500원의 요금이 부과니 왠만하면 무료주차 시간에 방문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여의도 공영주차장 은 서강대교남단공영주차장 입니다. 물빛광장 주변에 위치를 하고 있는데요! 여의도에 위치한 공영주차장 중에서는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고 약 800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평일에는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을 하는데요! 무료로 주차를 할 수 있는 시간은 평일 오후 11시부터 오전 8시까지 , 토요일도 마찬가지고 일요일과 공휴일은 24시간 무료로 개방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 외의 시간에는 최초 30분 2,000원 , 추가 5분당 150원으로 일반 사설 주차장과 요금이 비슷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위에 소개해드린 두곳의 여의도 공영주차장 을 이용하는 편인데요! 아래 소개해드리는 주차장은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는 공간이니 혹시나 장소가 여의치 않을 경우에는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1. KBS본관 주차장


원래는 요금을 받았지만, 박물관을 이용한다고 할 경우에는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시간은 무조건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주말같은 경우에는 주차 검수를 안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여의도 이마트를 활용하라


여의도 이마트에서 작은 음료수나 천원짜리 과자를 하나 사도 무료로 주차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샛강공원에 놀러가시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주차장이라고 생각합니다.


3. 알리안츠타워


이마트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워낙 큰 건물이기 떄문에 찾기는 쉬우실꺼라 생각되는데요! 주말에는 주차 검수원이 없어서 무료로 공영주차장 처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여의도 공영주차장 에 대해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서울에는 사설 주차장 요금이 워낙 비싸기 떄문에 공영주차장 을 이용하시면 좋은데요! 사실, 주말에는 대부분 검수원분들이 근무를 안하셔서 이마트나 큰 타워에 주차를 해도 괜찮다고 생각을 합니다.




단, 길가에 주차를 하실 경우에는 일명 딱지?를 끊길수도 있으니 유의하시고 즐거운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여러가지 유익한 포스팅들이 많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