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김동진입니다 ㅎㅎ

오늘은 생활편으로 해외여행을 하는데 있어서 필수품인

여권 재발급 준비물 이 뭔지, 또 재발급을 하는데 비용은 얼마나 드는지에 대해

포스팅해보려합니다!


어제 갑자기 방랑벽이 생겨서

다다음주에 홍콩가는 비행기표를 예매했네요

매우 저렴하게 30만원에 겟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에어아시아를 이용했구요!


하지만, 여권을 확인해보니까 기간만료가 되었더라구요...

이거 어떻게 처리를 해야하나...

내일 여행사에 전화를 해봐야겠습니다ㅠㅠ큰일났네요


저같은 불상사가 일어나지를 않길 바라면서,

본격젹으로 여권 재발급 준비물 과 재발급 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여권 재발급 준비물 과 비용 한눈정리



우선, 여권 재발급 준비물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 아시겠지만 여권재발급은 구청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구청에 있는 민원여권과에서 신규발급 또는 재발급을 하실 수 있는데요!

먼저,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1. 필요서류



구비서류는 일반인과 미성년자로 나누어집니다 ㅎㅎ

일반인 서류먼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여권발급신청서

2. 여권용 사진 1매

3. 신분증

4. 병역관계서류


먼저, 여권발급신청서는 구청에 서류가 구비되어있습니다

여권용 사진 1매는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사진이어야하고,

단 전자여권이 아닌경우에는 2매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ㅎㅎ

신분증은 필수로 가져가셔야하고,

병역관계서류는 18세에서 24세까지 미필남성은 필요없으며,

25세에서 37세까지 병역 미필남성일경우는 국외여행허가서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미성년자는 


1. 여권발급신청서

2. 여권용 사진 1매

3. 법정대리인 동의서

4. 가족관계증명서 및 기본증명서


법정대리인 증명서는 친권자 및 후견인인 법정대리인이 작성하셔야하며,

미성년자는 신분증이 필요없습니다 ㅎㅎ

대리신청 범위로는 미성년자 본인의 2촌이내 친족, 법정대리인의 배우자까지

가능하다고하네요

위 표에 자세한사항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2. 재발급비용




여권 재발급 준비물을 알아봤는데요!

비용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여권용사진 1매와 신분증 , 수수료를 들고가서 창구에 

여권재발급신청서를 작성해서 제출하시면 되는데요!

주로 전자여권 10년기준으로 24면 5만원, 48면 5만3천원인데, 

3천원 차이밖에 안나니 저는 48면으로 신청을 했습니다 ㅎㅎ

여행을 자주가겠다는 마음가짐이겠네요...


전에 사용하시던 여권이 하루 또는 이틀이 남았다고하더라도,

재발급을 받으셔야하는데요!

여권용 사진1매와 수수료,신분증, 전여권을 가지고 

재발급신청서를 작성하신 후 창구로 가시면 됩니다 ㅎㅎ





여기까지 여권 재발급 준비물 과 비용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시 정리해드리자면,

여권 만기일이 하루가 남았더라도 재발급을 하셔야하니 참고를 해주시고,

위에서 설명드린 서류들을 꼭 지참하시고 

구청을 방문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좋은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