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생활편입니다 ㅎㅎ 오늘은 자주 출장을 다니시거나, 국내 및 해외여행을 자주 다니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포스팅입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법 에 대한 포스팅인데요! 각종 항공사에서는 마일리지라는 제도를 통해서

저렴하게 항공권을 예매하거나, 다양한 다른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ㅎㅎ

오늘 알아볼 항공사는 단아한 이미지로 유명한 아시아나 항공입니다


마일리지도 잘 관리를 한다면 1년에 한번꼴로 무료로 해외여행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하고 제휴가 되어있는 업체들도 많아서 그 업체를 이용할 때 좋은 혜택들도 받을 수 있으며

꾸준히 모아서 나에게 휴식이라는 선물도 줄 수 있죠^^


본격적으로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어떤 회사와 제휴를 할 수 있고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사용하기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마일리지를 잘 활용한다면 항공권뿐만 아니라 다양한 혜택들을 누릴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는 아시아나클럽 을 통해서 가입을 하고, 사용과 적립을 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포털에 아시아나클럽 이라고 검색을 해주신 후, 밑에있는 마일리지 사용을 클릭해주세요!

바로 마일리지에 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사용을 클릭하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이용하여서 영화관 및 리조트 , 인터넷 기내 면세점 및 아시아나항공의 다양한 제휴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크게 5가지 정도로 정리할 수 있는데요!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구입하거나, 좌석승급을 하는 경우, 또는 가족 마일리지 합산을 할 수도 있으며 제휴사를 통해서

마일리지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항공권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으니, 마일리지로 항공권 할인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여행날짜와 목적지를 정하시면 공제마일리지와 나의 마일리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ㅎㅎ

마일리지 조회는 아시아나클럽 서비스센터에서 가능합니다

마일리지를 확인하신 후 예약을 하셔야하는데, 마일리지 항공권 예약은 아시아나항공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예약시 안내받은 항공권 구매시한까지 발급 완료를 하시면 됩니다 

[관련링크 : 내 아시아나 마일리지 조회하기]





마일리지 항공권이나 차상급 좌석승급 보너스를 위한 예약석은 일반 항공권 예약하고 구분되어 운영된다고 합니다!

참고하실부분은 성수기는 평수기보다 50%의 마일리지가 추가공제가 된다고 하네요ㅠㅠㅠ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실 떄, 마일리지 여행에 맞는 클래스로 예약을 하고

예약센터를 통해서 항공권예약을 하실경우에는 꼭! 마일리지 여행임을 밝히셔야합니다 ㅎㅎ

그렇지 않을경우에는 취소가 되거나 탑승이 거절될 수도 있다고하니 주의하시길바랍니다





마일리지 사용 기준표입니다 ㅎㅎ 참고하세요!





그렇다면, 마일리지 항공권을 발급받기에는 마일리지가 조금 부족한데,

혹시 부족한 마일리지를 현금으로 구입할 수 있을까요?

아쉽지만 부족한 만큼의 마일리지를 현금으로 대체하여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아시아나항공에서 운영하지 않는다고하네요ㅠㅠ


하지만, 마일리지가 부족할 떄에는 가족회원의 마일리지를 합산하여서 사용할 수 있는 가족합산프로그램이 있으니

가족의 마일리지를 한번 뒤져보는것?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ㅋㅋㅋ




여기까지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법 및 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리를 하자면, 아시아나클럽에서 관련제휴사 및 항공권 적립표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아시아나항공 공식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