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생활편입니다 ㅎㅎ

오늘은 일본 여행을 계획중인 분들에게

유용한 포스팅이 될 것 같습니다~

일본 출입국 신고서 작성법 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출입국 신고서 같은 경우에는 

해외여행을 다니는데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인데요!

대부분 영어로 되어있는 출입국 신고서가 있지만

몇몇의 국가는 자국의 언어를 사용한 신고서를

주는경우가 많습니다


일본에 도착하기전에 승무원분들이 

출입국 신고서를 작성하라고 나눠주시는데요!

혹시나 잠들었거나, 화장실에 가서 못받았을경우에는

따로 요청을 하시면 승무원이 줍니다 ㅎㅎ



본격적으로, 일본 출입국 신고서 작성법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입국 신고서를 작성하실 떄 주의하셔야할점은

제대로 써주셔야 한번에 통과가 된다는 점입니다

최근 항공기 관련 사고들이 많아서,

특히나 출입국 심사를 하는데 절차가 까다로워졌다고

하더라구요 


미리 기내에서 작성을 하시는게

공항을 빨리 빠져나갈 수 있는 방법이지만,

비행기에서 내리고나서

출입국 수속을 할 떄 작성을 하셔도 됩니다 ㅎㅎ




일본에 내리시면

출입국 수속하는 공간에서 한국인을 위한

일본 출입국 신고서 작성법 을 안내하고 있는데요!

사람들이 많다보니 일일이 확인하기는 어렵기때문에

본문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위 사진은 일본 출입국 신고서 양식입니다

외국인 입국기록이라고 명시가 되어있는데, 

조금 복잡해보여도 생각보다 간단하기때문에 천천히

따라오시면 금방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제 친구는 한번에 제대로 쓰지못해서

2번이나 다시 쓰더라구요 ㅋㅋㅋ


혹시나, 빠뜨린 내용이 있더라도

입국수속하시는 관계자분이 항상 계시기때문에

모르는점이 있으면 질문을 하셔도 됩니다



승무원 또는 수속하는곳에 위와같은 신고서가

있습니다 ㅎㅎ

예전하고는 신고서 구성이 조금 달라졌네요


1. 이름

한자는 따로 작성안하셔도 됩니다 

영문이름만 제대로 작성을 해주세요


2. 국적/지역

거주하는 국적 KOREA 하시고,

지역은 BUSAN 또는 거주하시는 지역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ㅎㅎ


3. 생년월일

본인의 생년월일을 적으시면 되는데,

월 / 월 / 년으로 되어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 성별

남자인지, 여자인지 체크해주시면 되구요!


5. 현주소

단순하게 korea , busan 이렇게만

작성해주셔도 됩니다 ㅎㅎ

막 아파트주소랑 동주소까지 적는분이 계신데,

입국심사를 할 때 크게 관여하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6. 직업

직업은 본인의 직업을 쓰시면 되는데

대부분 student 또는 office worker 이라고

많이들 작성하십니다 ㅎㅎ

중요한 기재사항은 아니기때문에

office worker 로 통일해주셔도 무방합니다


7. 여권번호

자신의 여권번호를 작성해주시면 되는데,

틀리지 않게 조심하셔야합니다


8. 항공기편명,선명

본인의 비행기 번호를 적으시면 되는데,

탑승권 뒷면에 보시면 기재되어있습니다 ㅎㅎ

만약에 티웨이항공을 이용하셨다면,

TW 라고 명시가 되어있으실꺼에요




9. 체류예정 시간

만약에 6박7일을 머무신다고하면

그냥 7일이라고 적으시면 됩니다 ㅎㅎ

3박4일이면 4일이라고만 적으시면 되겠죠?


10. 일본의 연락처

가장 중요한 사항입니다

이거때문에 많이들 문의를 주시는데요!

좌측에는 숙박업소의 주소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또 숙박업소 명까지 적어주셔야하구요


비행기에서든지, 입국을 하기전이든지

체류예정인 숙박업소명과 업소의 주소를 꼭 숙지를 

해주셔야 출입국 신고서를 작성하시는데

편리하십니다ㅎㅎ

물론, 전화번호도 알아가셔야하구요!


이것때문에 입국이 지연되시는 분들이 많아서

많이들 불편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혹시나, 에어비엔비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건물이름이 안나와있을경우가 많은데요!

그럴경우에는 호스트의 이름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즉, 숙소주소 + 숙소건물이름(호스트이름) + 전화번호

이렇게 작성을 하시면

대부분 통과를 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왼쪽면과 오른쪽면을 꼼꼼하게 작성을 하셨으면

뒷장도 작성을 해주셔야하는데요!

뒷장에는 앞장에서 다 언급한 사항들이기때문에

작성하시는데 큰 불편함은 없으시기라

생각됩니다 ㅎㅎ



소지금액은 엔,달러,원,인 등으로

작성을 해주시면 되고 

체크사항에는 전부 아니오에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예라고 하시면 무슨일이 일어날지 모르니

조심하시길바랍니다...ㅋㅋㅋㅋ



여기까지 일본 출입국 신고서 작성법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빠르게 입국을 하시려면 미리 비행기에서 작성을 해주시고

꼭 참고하셔야할부분은,

위에서 설명드린 일본의 연락처부분인데,

미리 숙소의 주소와 건물명, 전화번호를 숙지하시고 가시면

더 빠른 입국을 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에어비엔비를 이용하시는분들은

건물명을 호스트명으로 적으셔도 무방하고

정리를하자면,

숙소주소+건물명+건물전화번호를

제대로 작성해주셔야합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