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김동진입니다 ㅎㅎ

오늘은 에어아시아 수화물 규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합니다!

해외여행을 하거나, 유학, 워킹홀리데이를 준비할 때 짐을 해외로 붙여야하는데요!

혹시나 수화물 규정에 대해 잘 모르고 간다면 요금폭탄을 맞을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제 친구가 해외여행 처음이라 무작정 가지고 나갔다가 추가요금폭탄을 엄청나게

뱉었다고 하더라구요..그래도 여행갈 돈이라도 있어서 부럽습니다 하하..

자 본격적으로 에어아시아 수화물 규정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에어아시아 수화물 규정 알아보기!


사실, 에어아시아는 가격으로 승부하는 저가항공사이다보니 수화물규정이 다른 항공사보다

조금 복잡한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행에 있어서 여행경비절약은 최고의 메리트이기 때문에 에어아시아를 사용하지않나싶네요 ㅎㅎ!

에어아시아 수화물 규정은 에어아시아 공식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화물 규정뿐 아니라 휴대가능 수화물, 기내식, 운임규정 등등 다양한 정보들도 확인하실 수 있으니까






에어아시아 위탁수화물 규정


에어아시아 위탁수화물은 온라인에서 사전 예약하실수도 있는데요!

온라인에서 사전 예약을 하시게되면 할인 된 요금으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ㅎㅎ

번거롭다고 생각되시면 공항에서 직접 결제를 하셔도 되는데 할인된 금액이 아닌, 일반금액으로

적용이 된다는거 참고하시길바랍니다^^


<온라인 예약가능한 위탁수화물 무게>

국내선 : 15/20/25/30/40kg

국제선 : 20/25/30/40kg

<참고사항> 

- 위탁수화물 무게는 같은 예약 번호의 승객들끼리만 나눌 수 있다고 하네요!

- 유모차 및 보행 보조기등은 무료로 체크인 가능하다고 합니다!



에어아시아 수화물을 체크인 하실 때 주의사항은 최소 45분에서 1시간 전에는 체크인 해주셔야합니다!

초과 수화물에 대해서는 에어아시아의 요금표에 따라서 KG당 요금이 부과되는데요!


출발지와 도착지에 따라서 차등요금이 적용됩니다 




초과 수화물에 대해서는 위탁수화물기준 KG당 21,000원 정도네요!

제 친구가 9KG 초과였나..그랬을껍니다 ㅋㅋㅋㅋㅋ20만원이네요 어휴



에어아시아 기내수화물 규정



에어아시아 기내수화물 규정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정리해보자면


1. 가로56cm , 세로36m. 폭23cm 초과하지 않고 7kg이 넘지않아야 한다

2. 기내용 캐리어 1개와 노트북(악세사리) 또는 기내용캐리어 1개와 개인핸드백만 반입가능합니다




기본적인 사항이지만 반입이 금지되어 있는 물품항목도 체크해주시길 바랍니다 ㅎㅎ

폭팔물은 물론, 방사성이나 감염성 물질은 절대 금지겠죠?



여기까지 에어아시아 수화물 규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정리하자면, 미리 인터넷으로 에어아시아 수화물 사전예약을 해서 조금이라도 할인을 받고!

1KG 초과당 21,000원이 부과되기때문에 잘 확인해서 짐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ㅎㅎ!

또, 에어아시아에는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가 있기때문에 수시로 에어아시아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이벤트를 체크해주시거나, 가입 후 이메일을 받아보시면 언제든지 프로모션 이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에어아시아 수화물 규정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국물없는 우동이라는데 맛있네요 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