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김동진입니다^^


오늘은, 술 잘마시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


이제 대학교 신입생들을 위한 


MT자리가 많아질 것 으로 예상되는데요!


하...저도 신입생 떄가 생각이 나네요^^


(몇년전인지...ㅋㅋㅋㅋ)


자! 이제부터 대학교MT에서 살아남는


술 잘마시는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준비되셨나요?ㅎㅎㅎ







소주병에 대한 예의



먼저, 소주를 마시기 전에 한국인만의 의식이 있습니다 ㅋㅋㅋ

일단, 소주병 머리?를 잡고 토네이도가 생기도록

원을 그리면서 흔듭니다!

그런 다음 팔꿈치로 병 밑을 툭툭 치구요

일명 마사지 한다고하죠?

그리고 뚜껑을 땁니다!ㅎㅎ

그냥 소주뚜껑을 따는 것 보다 재밌으면서

술자리 분위기를 주도할 수 있겠죠??

술 잘마시는법의 제 1요소입니다 기억하세요 ㅎㅎ







물과 함께 마신다



물과 함께 마십니다

먼저, 술을 많이 마시기 전에는 

우유를 마시는게 위벽 보호하는데에 좋다고 합니다 

당연히 빈속으로 술을 마시게 되면 

더 속이 안좋겠죠? 몸에도 좋지않구요^^

술을 물과 함께 마시게된다면

술이 취하는걸 조금이라도 막을 수 있습니다 ㅎㅎ

물론, 숙취도 덜하게 되니까 물도 꾸준히 마셔주시구요^^





천천히 마신다


처음 술을 마시다고 생각했을 때


자신의 주량을 알 수 가 없죠!


그리고, 술 잘마시는법도 잘 모르기때문에


쉽게 취할수가 있습니다 다음날 드러누울수도..있구요


그래서,


천천히 마시는게 중요합니다!


제가 신입생때는 내 주량을 알지못하니까 


분위기에 취해서 무조건 빨리 마셨었어요!


그래서 동기들이 와...술 진짜 잘마신다 이런말도 했었는데


그 다음날 저는 집에 기어갔다는^^...


술 잘마시는법의 제 2요소 : 천천히마시기 입니다^^






기름진 안주 피하기


기름진 안주를 피하셔야합니다!


제일 추천해드리는 안주로는 탕종류가 제일 좋구요


특히, 기름지고 지방이 많은 안주는


알코올 분해를 더디게 해서 술을 빨리 취하게 한다는 사실!


그래서 저는 술을 마시기 전에


밥종류를 먹는 편이에요 ㅎㅎ


탕을 시키면 이모에게 꼭 공기밥 하나를 달라고해서


배를 조금 채운 다음에!


술을 마시는편이죠 ㅎㅎ 


대학생 MT때도 앉자마자 바로 술!!!하고 술만 마시지 않기때문에


초반에 조금 조절하시면서 준비하는게 좋으실 것 같네요^^


술 잘마시는법의 3번쨰 요소입니다!








대화를 많이해라


개인적으로는 


대화를 많이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과학적으로도 


알콜의 10%정도가 호흡을 통해서 배출된다고 하는데요!


대화를 많이 할 수록


알콜이 코와 입 숨을 통해서 배출되기때문에


알콜이 빨리 분해되는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장좋은방법은?


노래방을 가는거죠 ㅋㅋㅋㅋㅋㅋㅋㅋ


신입생때는 주점에 갈 일이 많으실텐데요


술 마시면서 노래 자주불러주세요 ㅋㅋㅋㅋ


술 잘마시는법에서 제일 중요한부분입니다!









아르바이트생이 되어라


아르바이트생이 되어라?


무슨뜻일까요??


술 잘마시는법의 꼼수노하우라고 할 수 있네요^^


계속되는 선배/동기의 술잔이 부담스럽다면


스스로 아르바이트생이 되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휴지를 가져다놓는다던지,


동기가 쏟은 술,물들을 닦아준다던지


부족한 안주등을 이모한테 가서 시킨다던지...


이렇게 자진해서 아르바이트생이 된다면


계속되는 술잔에서 조금 피할 수 있을뿐더러


적극적인 움직임 덕분에


선배/동기들 사이에서 인식도 좋아지는 효과도 가질 수 있답니다^^


저는 너무 일을많이해서


나중에는 일만 하는...부작용이 있긴 했네요..^^



여기까지 대학교 MT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술 잘마시는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하나 첨부해보려하는데요


외국인이 한국문화로 소주를 마시는 동영상입니다 ㅋㅋㅋㅋㅋ


한번 보시고 


술 자리에서 따라해보세요! 술 잘마시는법을 아는


스타신입생,스타직원이 되실 수 있습니다^^


[외국인이 알려주는 소주마시는법 동영상]






술 잘마시는법도 중요하지만


어느정도 술을 절제하는 기술도 필요합니다^^


과음을 하시면 몸에도 좋지 않으니


"적당함"이 제일 중요하니까요


과음하지 마시고 건강한 술자리 되시길 바랍니다^^


좋은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