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김동진입니다^^


오늘은, 강아지 짖는 버릇 없애기 팁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합니다^^ 


반려견은 가족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강아지 짖는 버릇 없애는 팁을 모르셔서 시끄럽다는 이유로


성대수술을 해주시는 분들도 있으신데, 저는 개인적으로는 그냥 두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충분히 훈련만으로도 우리 반려견들의 짖는 버릇을 고칠 수 있습니다!ㅎㅎ 




이제 강아지 짖는 버릇 없애기 팁을 한번 알아볼까요??


훈련법만 제대로 숙지하고 있으시다면


빠른시일 내에 강아지들의 버릇을 고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ㅎㅎ!



강아지 짖는 버릇 없애기 팁!

첫번 쨰, 목줄을 이용한다


아파트나 주택에서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쯤 강아지가 짖어서 곤란했을 떄가 있으실텐데요!

목줄을 이용해서 훈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먼저, 강아지가 짖으면 목줄을 살짝 들어올리면서 "안돼!" 라고 말합니다

강아지의 목을 조르지 않도록 살짝 들어올려주시면서

강아지가 차분해질 때까지 몇초간 기다려줍니다.

강아지가 차분해졌다면 목줄을 천천히 풀어주면서

칭찬과 함께 쓰다듬어 줍니다!

여기서, 작은 포상을 해준다면 강아지가 더 빨리 숙지하겠죠??


하지만,

여전히 흥분하면서 짖는다면

위에 방법을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절대, 강아지를 떄리거나 과하게 혼내서는 안됩니다^^ㅎㅎ




두번 쨰, 분무기 뿌리기(레몬즙)


두번 째 방법으로는 물에 약간의 레몬즙을 희석시켜서

강아지가 짖을 때마다 뿌려주는건데요!

강아지 짖는 버릇 없애기 팁중에서 

가장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ㅎㅎ

강아지들은 자극적인걸 싫어해서 레몬같은 것들을 싫어하는데

짖거나 잘못했을 때 레몬즙을 분무기로 뿌려주면

"짖으면 안된다 고통스럽다!" 라는걸 강아지들이 인식하기때문에

빨리 고쳐진다고 하네요! ^^


세번 째, 산책시키거나 놀아준다


강아지들은 혼자있는걸 싫어하는데요!

대형견 같은 경우에는 혼자있으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고하네요ㅠㅠ

또, 활발한 강아지들은

쉴세없이 뛰어다니고 움직이기 때문에 에너지가 남아돌아서

짖는 경우가 많다고하더라구요 ㅎㅎ

그렇기때문에, 주말을 이용하거나 평일에 조금씩이라도

강아지들과 놀아주거나 산책해주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음식을 달라고, 간식을 달라고 강아지들이 짖을 때는

조용해질때까지 기다린다음에,

음식,간식을 주는게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네번 째, 좋다는 것을 인식시켜주기


강아지 짖는 버릇 없애기 팁을 검색한 이유 중 대부분이

'초인종이 울릴 때마다 강아지들이 짖어서'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주인은 집안을 들어올 때 초인종을 누르고 들어오지 않기때문에

강아지들은 초인종이 울리면 경계를 할 수 밖에 없는데요!

(기특하기도 하네요^^)

이런 경우에는,

초인종을 누른 후 간식이나, 음식을 주는 방법이 좋다고하네요!

초인종이 울리고 나서 간식이나 음식을 받게되면

강아지들은 초인종이 울리면 아! 좋은일이 있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되서

더이상 짖지않는다고 하니까

초인종을 울린 후 간식,음식을 주는 훈련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강아지 짖는 버릇 없애기 팁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얼마나 강아지를 사랑하고 

같이 있어주냐에 따라 달린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기서도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강아지가 장난으로 짖을 때마다 그 행동을 그냥 받아주다보니

짖으면 좋아해준다 라는걸 강아지들이 생각할 수도 있는데요

가끔, 무시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하네요^^

강아지의 애교를 무시하기가 힘들지만,

강아지가 짖는다고 해서 좋아해주지 않는다! 라는걸 인식시켜주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네이버 지식백과에 있는 강아지 훈련하는 팁 링크걸어드릴테니,

참고해서 강아지 많이 사랑해주세요^^






날씨가 이제 슬슬 풀리기 시작하네요


그래도,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