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김동진입니다^^ 


오늘은 인터넷 갑자기 느려짐 해결하는방법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저도 최근부터 인터넷이 엄청 느려져서


어쩔 수 없이 크롬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크롬에서는 호환되는게 익스플로러 보다 많이 없어서


불편하긴 한데 그래도 빨라서 좋긴하네요ㅠㅠㅠ...


자! 인터넷 갑자기 느려짐 해결하는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인터넷 갑자기 느려짐 원인

먼저, 인터넷 갑자기 느려짐의 원인을 알아야겠죠?

크게 세가지로 나눌 수 있다고합니다

첫번 쨰, 컴퓨터 문제일 때

컴퓨터 문제일 경우, 바이러스/용량부족 등 원인이 다양합니다

두번 쨰, 인터넷 문제일 때

인터넷에 문제가 있다면,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기때문에 통신사로 연락해서

기사님과 상담을 해보셔야 합니다 

세번 쨰, 익스플로러 업데이트(저는 이 경우였네요)




인터넷 갑자기 느려짐 해결방법

인터넷 갑자기 느려짐 해결방법 입니다!

첫번 쨰, 컴퓨터 문제일 때


컴퓨터 문제일경우에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바이러스/용량부족 등등 원인이 다양한데요!


'네이버클리너'를 설치하셔서 


컴퓨터를 가볍게 해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버 클리너 다운링크_네이버 홈페이지]





위에 사진처럼,


간편 청소를 한번 해주시구요! 다음으로, 맞춤청소를 해주시면


좀 더 컴퓨터가 가벼워집니다 ㅎㅎ


하지만, 이렇게 파일을 정리한다고 해서 


바로 인터넷 갑자기 느려짐 현상이 해결되지는 않더라구요!


두번 쨰, 인터넷 문제일 때


인터넷 문제이지 않을까 라고 생각을 해봤는데,


!인터넷 문제같은 경우에는 스스로 해결할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통신사 기사님과 상담을 해봤는데


한번 방문을 해주셨습니다!


먼저, 기사님과 상담을 해보기 전에 체크해봐야 할 사항


인터넷 속도를 체크해보는건데요


'인터넷 품질측정 시스템' 이라는 곳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링크 걸어드릴게요!


[인터넷 품질측정 시스템 바로가기]


여기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신 후


인터넷 속도를 한번 확인해보세요


수치가 지나치게 낮다면 인터넷 기사님과 상담필수입니다!







세번 쨰, 익스플로러 업데이트(저는 이 경우였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 경우에 해당했습니다!


인터넷 업데이트를 안해서 그런데요


인터넷 갑자기 느려짐 원인중에 하나였다는걸 꿈에도 몰랐네요...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탭으로 들어가주세요!




'고급'탭에 들어가시면, 밑에 '원래대로'라고 뜹니다!


[고급 - 원래대로]


그리고, '개인 설정 삭제'에 체크해주세요!


그리고 다시 설정을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이 방법은 업데이트가 아니라, 인터넷 옵션을 새로 설정을 한 경우인데요


이 방법을 하신다음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업데이트 하시면


확실히 빨라진다고 하네요!!






이렇게, 인터넷 익스플로러 업데이트까지 마치셨다면


아마도 인터넷 갑자기 느려짐 현상이 사라지셨을꺼라 생각됩니다!


인터넷 갑자기 느려짐 해결방법에는 위의 3가지 방법 말고도


다양한 원인과 방법들이 있는데요!


제가 소개해드린 3가지 인터넷 갑자기 느려짐 해결방법은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해결방법입니다 ㅎㅎ^^




얼른 해결하시고,


인터넷 속도 빨리빨리! 타이핑 속도 빨리빨리! 새창 열리는 속도 빨리빨리!


되셨으면 좋겠네요^^


여기까지 인터넷 갑자기 느려짐 해결하는방법이었습니다!




오늘은 비가 오네요ㅠㅠㅠ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 하루도 좋은하루되세요^^


(전혀 의미없는 사진 죄송합니다 ㅋㅋ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