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김동진입니다~~

본격적인 여행철이 시작되는 것 같습니다 ㅎㅎ

어린이날 다음인 5월6일도 임시공휴일을 할 것인가, 말 것인가

줄다리기를 하고있다고하는데,

제발 좀 쉬었으면 좋겠네요ㅠㅠ



오늘은 에어차이나(air china) 수화물 및 마일리지 제도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해외여행을 가기에 앞서서, 각 항공사의 수화물규정은 필수로 알아야하는데요

혹시나 착오가 생겨서 추가수화물규정에 의해 예기치못한 돈을 뱉어내야한다면

즐거운 여행이 시작하기에 앞서서 기분이 안좋겠죠ㅠㅠ



사실 제가 한번 경험을 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ㅋㅋㅋㅋ

주변에서 에어차이나(air china) 후기에 대해 들어보면,

기내식이 너무 맛이 없었다...

수화물이 없어졌다...같은 네가티브한 후기들이 많은데요!

그런 불상사를 방지하기위해서는 기본 규정에 대해 잘 파악을 해야합니다 ㅎㅎ

본격적으로 에어차이나 수화물 규정과 마일리지 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어차이나(air china) 수화물/마일리지 알기





에어차이나는 중국의 국적항공사입니다!

베이징수도국제공항에 본부가 위치하여있고,

중국 지도자들의 해외 방문 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하네요!

지도자분들께 드리는 기내식은 맛있으려나 ㅎㅎ...




1. 에어차이나(air china) 수화물 규정




무료 수화물 규정은 국내와 국제로 나누어져있습니다

먼저, 국제선부터 알아볼게요!


1. 미주노선(하와이제외) / 일본(일본에서 중국 대륙까지 모든 중국 국제항공을 경유하는 노선)


일등석/비지니스석 무료 위탁 수화물

- 최대 2개까지 무료 위탁 수화물 허용

- 각각의 무게는 32KG 을 넘지않아야한다

- 수하물 3면의 합산 길이는 158cm를 넘지 않아야 한다


이코노미석

- 최대 2개까지 무료 위탁 수화물 허용

- 각각의 무게는 23kg 을 넘지않아야한다

- 영유아 항공권을 소지한 승객에게는 1개의 위탁수화물 무료



국제선의 경우에는 노선에 따라서 차등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일등석/비즈니스석 같은경우는 최대 32kg 까지,

이코노미석은 23gk 까지

무료위탁수화물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2. 하와이와 중국대륙간 노선 / 유럽,아프리카,호주 및 뉴질랜드, 아시아노선

위와같습니다 ㅎㅎ 참고해주세요!




2. 추가수화물 가격




보통 수화물 추가 요금으로는,

중국 국내선의 경우 KG당 적용되는 중량 초과 수화물 수수료는

출발지에서 도착지까지의 직항 편도 일반석항공권 

공시요금의 1.5% 로 계산된다고 합니다 ㅎㅎ







위의 파일 참고해주시구요!

자세한 사항은 에어차이나(air china)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래는 지연 손상 분실 시 에어차이나 수화물 규정 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지연/손상/분실 시 규정





보상 및 클레임을 걸기위해서는

수령한 날부터 21일 이내에 air china에 서면으로 클레임을 제출해야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짜증날 것 같은데, 절차가 복잡해 보이네요...

KG당 100위안을 보상해준다고 합니다 ㅎㅎㅎ

네이버에 100위안 쳐볼까요....






지연된 수하물 추적을 하기위해서는,

영문으로만 인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일은 발생하면 안되겠죠ㅠㅠㅠ

혹시모르니, 위에 걸어드린 에어차이나 공식홈페이지에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분실물 질문지와 지연된 수화물 추적은 양식을 작성한 후,

서면으로 클레임을 걸어주시면 된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에어차이나 수화물 / 마일리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에어차이나(air china)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한눈에 보기쉽게 정리해놓은 페이지가 있네요 ㅎㅎ

링크걸어드리겠습니다

[관련링크 : 에어차이나 승객 고지 사항 바로가기]




다른 유익한 포스팅들도 많으니 참고하시고,

행복한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좋은하루되세요!






예전에 홍콩갔을 때 먹은 아이스크림입니다 ㅎㅎㅎ엄청 맛있어요ㅠ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