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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바보청춘 취업편입니다

오늘은 이직이나 퇴사를 하신분들에게

유용한 포스팅이 될 것 같습니다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양식과

신청방법에 대한 포스팅인데요!


실업급여 신청을 하는데 있어서

이직확인서는 필수이며 빨리 처리를해야

퇴사를 한 후에도 빠른시일내에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예전에 퇴사를 하고나서야

인사부서에 실업급여 관련 이야기를 

꺼냈었는데 회사 인사부서에서 이직확인서를

빨리 처리해주지 않는 바람에

실업급여를 받는데까지 절차가 지연되고

늦게 받을 수 있었습니다 


본격적으로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이직확인서 같은경우는 사업자가 직접

작성을 하여서 관할 고용센터로 보내야하는데요

여기서 늦어지게되면

저같은 경우처럼 실업급여를 늦게받는 상황이

벌어지게 됩니다 서로에게 불편하죠



실업급여는 자발적 퇴사가 아니여야

수급을 하실 수 있는데요

예로들면 계약직으로써 기간이 끝났다던지

비자발적 이직으로 권고사직이나 구조조정

같은게 자발적퇴사로 해당됩니다 ㅎㅎ


고용센터에서는 실업급여 확정을 주기전에

이직확인서에 적힌 퇴사경위와 사유를

확인하기때문에 필수적인 서류입니다



실업급여를 받기위한 이직확인서는

내가 작성하는게 아니라

퇴사를 하신 회사 인사부서에서 작성을 하여

고용보험센터로 보내는건데요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양식을 보시면

알겠지만 엄청 복잡한데 개인이 작성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ㅎㅎ


따라서 퇴사를 하시기전에 꼭! 인사부서에

빨리 처리를 해달라고 요청을 해주셔야합니다

또는 제 시간에 요청을 하셔야하구요



혹시나 해당 사업장이 폐업하였거나

고용주가 이직확인서를 작성하지 못할경우가

있는데요!


이럴경우에는 

고용센터 직원이 직권으로 이직확인을

할 수는 있지만 사업장이 운영되고있을경우에는

사업주 및 인사부서에 요청을 하셔야합니다



여기까지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빨리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리를 하자면,

개인이 작성하는거보다는

회사에서 이직확인서를 처리하기때문에

퇴사를 하기전에 빠르게 인사부에 요청을 하셔야하고


혹시나 회사가 폐업준비중이라면

고용노동부 직원의 재량으로 

이직을 확인할 수 있으니 큰 걱정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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