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경제편입니다

오늘은 요즘 뜨고있는 재테크기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합니다

온비드공매물건조 를 통해서 (부)동산 재테크를

하는 방법인데요!



캠코에서 2002년부터 서비스를

개시했는데 국가가 지정한 온라인 공매

시스템입니다 

부동산 및 핸드백 매점 운영권 등등

심지어는 압류그림까지 다양하게 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시세보다 싸게 불하를 받을 수 있기때문에

최근에는 재테크로써 온비드공매물건조회 를 

하고있습니다 지난해까지 무려 낙찰된 수로는

28만건이 넘고 정보공유 온비드동호회 까지 

생겨났다고 하네요 ㅎㅎ



오늘은 온비드공매물건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재테크 기법에 대해서도 잠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포털에 온비드 라고 검색을 하시면

위와같이 사이트영역에 공식홈페이지가 뜹니다 

압류 및 국유 공유재산 부동산 등등

공공기간이 입찰의 방법으로 국유재산과

공유재산 물품등을 처분할 때 온비드를 

이용하도록 되어있습니다 ㅎㅎ



최근 온비드 공식홈페이지가 

리모델링하여서 개편이 되었는데요

기존 공매물건을 조회하는데에는 

큰 변화가 없기떄문에 불편함은 없으실 것

같습니다


위 화면이 온비드 홈페이지 메인인데요!

상단에 보시면 부동산 및 동산/기타자산

정부재산정보공개 입찰/이용안내 등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는데

저는 부동산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부동산 카테고리를 클릭해주세요



부동산을 클릭하시면 좌측에

부동산HOME / 물건 / 공고 등등 탭이있는데

공고로 들어가셔서 공고목록을 클릭하시면

위 화면과 같이 온비드에서 진행하는

금일 이후의 모든 공매물건을 조회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ㅎㅎ

여기서 처분방식을 선택하시고 공고일자와 

재산형태 , 입찰기간 및 공고명을 검색하시면

상세한 공매물건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같이 내가 관심있는 물건에 대해

검색을 하면 자세한 안내사항이 나오면서

첨부파일을 통하여 입찰보증금율 및 금액이 

자세하게 안내되어 나옵니다 ㅎㅎ



이렇게 자동차 및 핸드백 (부)동산

기타 여러가지 물건 들도 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같이 공매로 나온 물건을 조회하여

재테크로 돈을 버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예로들면, 학원의 학생들을 위해서

학원버스를 저렴하게 낙찰을 받아서

시세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입을 하여

개인사업 및 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요즘 증가하고있다고 합니다 ㅎㅎ



입찰과정은 위와 같습니다 

인터넷 입찰서를 작성하여 신청을 

하실 수 있는데요!



보증금은 해당 입찰건의 인터넷

입찰마감시간까지 납부를 하시면 입찰이 완료됩니다

만약 입찰보증금액이 천만원 이하일경우에는

반드시 한번에 입금을 해주셔야하고,

천만원 초과하는 경우에만 분할납부가 

가능하다고하니 참고하시길바랍니다



전부 비싼 물건이 나오는게아니라

저렴한 물건들도 공매물건으로 나오기때문에

잘만 활용한다면 저렴한 비용으로

효율적인 재테크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온비드공매물건조회 방법과 제태크기법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