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주식편입니다

오늘은 주식에 관심이 많으신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포스팅이 될 것 같습니다



기업정보조회 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인데요! 주식의 성공과 실패는

종목분석 을 얼마나 잘할 수 있으냐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장외주식 뿐만아니라 다른 단기종목이라도

정보싸움이 정말 엄청난데요

내가 투자할 기업의 영업이익과 순이익

재무상태는 어떤지 확실하게 판단을 해야

내가 투자를 할지 안할지 결정이 되는 것 

같습니다 ㅎㅎ


저는 대학생 때 모의주식 투자대회에 나갔었는데

모의로 투자연습을 해보고싶으신분들은

아래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 키움증권 모의주식 하는 방법]



본격적으로 기업정보조회 하는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뉴스를 보니까 묻지마 투자 하는사람들이 

늘고있다고하는데 정말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기업의 일반적인 정보를 미리 숙지를 하고

재무상태표를 분석할줄알아야 본격적인

투자가 가능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금융감독원에서 기업정보조회 를

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포털에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사이트영역에 공식홈페이지가 

뜨는데요ㅎㅎ


기업의 개황뿐만아니라 최근 정정되거나 삭제된

정보보고서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메인화면입니다

상단에 보시면 바로 회사명 검색하여서 

바로 정보를 분석할 수 있는 검색창이 있는데요


정기공시 및 주요사항보고 지분공시 펀드공시

등등 내가 필요한 정보를 따로 분별해서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공시란에는 30초단위로 갱신이되는데

제가 포스팅을 하고있는일이 주말이기때문에

관련 시장관련 정보가 나오지않습니다 ㅎㅎ


장이 열릴 때 접속을 하시면

정상적으로 기업정보조회 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한참 뜨고있는 한온시스템 에

대해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기간을 설정하고 검색을 하면

위 화면과 같이 한온시스템 에 관한 분기보고서

및 주주총회소집공고 상버보고서 정기주주총회결과

등등 다양한 기업관련정보를 조회하실 수 있는데요


이러한 정보들을 토대로

주식 종목분석 을 하거나 급등주 에 관한

좀 더 안전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 보고서 를 클릭하시면

아래화면과 같이 상세한 기업정보조회 를 

하실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종목분석 과 주식투자를

위해서라면 회계관련 지식도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기타채권은 뭐고 유동자산과 비유동자산을

구분할 줄 안다면 더 효율적인 투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ㅎㅎ


이상으로 기업정보조회 하는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정리를하자면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신 후 

종목분석 을 하거나 주식투자 하고자하는 기업명을

검색하신 후 상세한 정보를 알아보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