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김동진입니다 ㅎㅎ

내일 어버이날이라서 선물도 살겸 백화점에 들렀는데,

영풍문고가 있어서 오늘은 서점에서 하루를 보냈던 것 같습니다 ㅎㅎ

창업관련 책을 보다가 

홍콩에 있는 맛집에 관한 책들을 봤는데

그쪽에 카페성공사례가 있더라구요 ㅎㅎ

팥커피라는건데, 설탕을 넣는 대신에 커피에 팥을 넣어서 

먹는 커피입니다

한국인입장에서는 엄청 생소한데, 정보도 많이 부족하더라구요 





요즘엔 음식점을 가더라도

여기만의 특색은 뭐고, 어떻게 서비스를 하고 있는지,

이집에만 오는 이유는 뭔지에대해 고민을 하고있는데

예전에비해서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 많이 달라진 것 같습니다 ㅎㅎ

고객들은 좀 더 깔끔한 음식들과 좋은 서비스를 바라는데,

주인입장에서는 그냥 돈만 벌면 되지 이런마인드는

지금 당장은 괜찮을 지 몰라도, 미래에는 큰 메리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아무튼 홍콩에 본점이 있다고 하는데,

프렌차이즈같은 지점은 절대 내지않는다고 합니다

이 커피를 먹으려면 여기까지 와라 이런마인드인데

이런것도 장점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계속 생각하게 되니까요 입소문도 많이 타고 ㅎㅎ

앞으로 제가 사업을 하는데 있어서,

많이 공부를 하고 벤치마킹을 잘 해야겠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바보청춘의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휴가 끝났다  (0) 2016.05.11
좋은기회  (0) 2016.05.09
날씨조오타  (0) 2016.05.07
월남쌈 샤브샤브 맛있다  (0) 2016.05.06
어린이날 사람 너무 많네요  (0) 2016.05.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