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ㅎㅎㅎ바보청춘 김동진입니다

완전 봄날씨네요!

나들이가기 좋은 날씨이지만,

중국에서 미세먼지가 날아오는바람에

오늘은 집에서 쉬어야겠습니다ㅠㅠ

알레르기때문에 코가 간지러워서 하루종일 괴롭네요


오늘은 1박2일에서 소개된 오목게임인

알파오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두달전, 이세돌9단과 알파고와의 바둑대결이 있었는데요!

인공지능의 무서움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ㅠㅠ

미래에는 인공지능이 차지하는 세상이 주가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우연히 1박2일을 보다가,

알파오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오목을 하는장면을 보았습니다!

떄마침 실시간검색어에도 뜨더라구요 ㅎㅎ


미국의 코넬대학 출신의 중국인이 만든 오목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중국인이 개발해서 그런지,

알파오의 이름은 yixin 인데요!

사실, 5판정도를 해봤는데 이기질못했습니다...

본격적으로 알파오 다운로드 방법과 게임방법에 대해 포스팅시작해보겠습니다!


알파오(yixin) 다운방법과 게임방법



이씬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오목게임인 알파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중국인이 만들어서그런지, 아이콘하고 이름도 중국스럽습니다 ㅎㅎ(yixin)




무슨 의미를 담고있는지는 모르겠네요 ㅎㅎ

고대상형문자 같이 생겼는데, 포스가 느껴집니다 

먼저, 알파오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yixin 알파오 설치하는 경로/방법




위 화면은 알파오 공식홈페이지입니다!

영어로 되어있는데요,

스크롤을 내리시면 다운받으실 수 있는 링크가 뜹니다 ㅎㅎ



빨간줄을 그어놓은 Yixin2015 를 클릭해주시면 자동으로 다운이됩니다

이씬 공식홈페이지에 가시면 다운받으실 수 있는데요!



설치과정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불편해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넥스트를 눌러주시구요~

밑에사진을 보시면, Select Start Menu Folder 이라고,

시작메뉴창에 알파오 폴더를 추가할 것인가? 라는 질문을 하고 있는데요!

저는 체크해제를 했습니다 ㅎㅎ

바탕화면에만 아이콘이 있으면 되고, 

굳이 용량을 많이 차지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ㅎㅎ

참고로, 이씬 알파오 다운로드 용량은 7MB입니다^^






마지막 설치창인데,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설치할것인가? 라는 질문을 하고 있습니다 ㅎㅎ

저는 체크를 하고 넥스트를 눌렀습니다~



이렇게 바탕화면에 뜨네요 ㅎㅎ






알파오 다운로드가 완료되시면, 위와같이 자동으로 실행이 되는데요!

초록색바탕의 오목판이 나타나게됩니다 ㅎㅎ

오른쪽에는 알파오의 뇌? 라고 표현을 할 수 있겠네요^^






<출처: 1박2일 장면>


1박2일에서 인공지능을 상대로 오목을 두는게 너무 재밌어보여서

도전을 해봤습니다 ㅋㅋㅋㅋ결과는?






참패를 당했습니다 ㅋㅋㅋ

한수 한수를 두실때마다

노랑색과 빨강색 점이 나오면서, 알파오의 분석이 시작되는데요!

오른쪽의 알파오의 뇌 데이터도 심리싸움에 한몫을 한 것 같습니다






참고로, 오목룰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ㅎㅎ


Game - Rule 에 들어가시면 

프리스타일/스탠다드/RIF모드 등 다양한 룰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목판에 빨간점, 노란점, 파란점을 두면서 매우 열심히 분석을 하는데요!

아직까지 알파오를 이긴 유저는 없다고 하네요 ㅎㅎ

참고사항

크롬으로 이씬 공식홈페이지를 들어가시면 유해프로그램이나 바이러스관련해서

차단이 되어 설치를 할 수 없게 설정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바이러스 검사를 해보니 별다른 특이사항이 없었네요 ㅎㅎ

방법은, 익스플로러에서 이씬 공식홈페이지를 들어가시면

정상적으로 다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알파오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는 1분만에 졌지만, 언젠가는 알파오 인공지능을 이길 수 있는 유저가 나올꺼라

생각이 됩니다 ㅎㅎ

기계는 절대 사람을 이길 수 없다라고 생각을 합니다^^

블로그에 다른 유익한 포스팅들 많으니까 참고해주시고,

좋은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