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게임편입니다

오늘은 마인크래프트 를 즐겨하시는분들에게

유익한 포스팅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각종 게임을 플레이하기위해서는 자바프로그램이 필요한데요!

마인크래프트 같은 경우에도 자바 를 설치해줘야

정상적으로 실행이 됩니다


마인크래프트를 실행했는데 갑자기

javaw 라는 오류창이 뜨실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javaw를 찾을 수 없습니다' 라는 오류가 발생하는데

javaw 라는 오류를 해결하는것이 아니라

java 를 설치해주셔야합니다

즉, javaw 랑 java 랑은 다른 개념입니다ㅎㅎ


본격적으로 마인크래프트 자바 설치 하는방법

오류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도 설명드렸지만, 마인크래프트를 오류없이 실행을 하기위해서는

자바 프로그램이 필수입니다 ㅎㅎ

설치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2분이면 설치하실 수 있기때문에

천천히 따라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바는 오라클이라는 회사에서 배포를 하는 프로그래밍 유틸리티입니다

위 화면은 자바 공식홈페이지 메인화면인데

무료로 java 를 다운로드 하실 수 있는 탭이 나와있습니다

[관련링크 : java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참고해주셔야할 부분이 있는데



권장사항은 윈도우8 이라고 되어있지만

다른 운영체제를 이용하고계셔도 자바를 설치하는데 큰 문제가 없기때문에

정상적으로 진행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중간 빨간박스의 무료 java 다운로드 를 클릭해주세요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위 화면과 같은 안내가 나오는데요

권장사항은 Version 8 update 91 이라고 나오면서

릴리스날짜는 4월 19일이라고 나옵니다


예전에는 내 컴퓨터의 운영체제에 따라서 설치를 해줬어야했지만

이제는 통합이 되었기때문에 상관없이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상단에 동의 및 무료 다운로드 시작 을 클릭해주세요



동의 및 무료다운로드 시작 을 클릭하시면

위 화면과 같이 자바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하단에 대상 폴더 변경이 있는데,

따로 신경쓸필요없이 설치를 클릭해주세요



설치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기때문에

별도의 설명은 하지않겠습니다 ㅎㅎ

평소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과정대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자바가 설치완료되면 위와같은 다운로드 완료안내창이 뜨는데요



java 설치가 완료되면 설치된 java를 적용하기 위해서

브라우저를 재시작 해주셔야합니다 ㅎㅎ

조금 귀찮더라도 모든 브라우저 창을 닫았다가 다시 열어주셔야

정상적으로 프로그램이 적용이 되는데요!



처음에는 javaw 오류가 발생해서 마인크래프트가 실행이 안되었는데

자바를 재설치 해주니까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마인크래프트뿐만아니라 자바로 설정이 되어있는 게임 또는 동영상들을

플레이 재생하시다가 오류가 발생하면 위와같은 방법으로

다시 자바를 재설치해주시면 오류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마인크래프트 자바 설치 및 오류 해결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즐거운 게임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아참, 혹시나 게임플레이 도중에 소리가 안들리거나

스카이프 및 마이크를 사용할 때 소리안들림 현상이 생기면

사운드드라이버를 재설치 해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