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김동진입니다 ㅎㅎ!


오늘부터 본격적인 설 연휴가 시작됩니다! 오예!


연휴를 맞아서 여행계획 있으신분들도


많으실꺼라 생각되는데요!


그래서! 제가 살고 있는 감천에 위치한


감천문화마을 맛집 1등! "복돼지국밥"을 소개합니다 !


먼저, 감천문화마을 부터 둘러볼까요??




감천문화마을은 어렸을 때 부터 많이 가봤는데요!


정말 많이 바뀐건 사실이에요


예전에는 정말 아무것도 없었는데


사하구청 정말 대단합니다 ㅎㅎㅎ!


<감천문화마을 가는법>






감천문화마을 맛집 복돼지국밥에서


가까운데요!


감천사거리에서 마을버스 1-1 ,1번을 타고


감정초등학교 앞에서 내리면 됩니다^^




설 연휴에는


감천문화마을 시설물들은 휴관을 하니까


참고해서 여행하시구요!


설날에는 감천문화마을 맛집 복돼지국밥도


휴무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자! 복돼지국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비쥬얼만 봐도 맛집같지 않나요 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어렸을 때 부터 감천문화마을 맛집 복돼지국밥만 


고집했었는데요!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첫번쨰 _ 맛


돼지국밥을 드셔본분들은 아시겠지만,


보통 따로국밥을 생각하시죠?


국따로, 밥 따로


감천문화마을 맛집인 복돼지국밥은


얼큰한 국물안에 밥이 같이 들어있습니다 ㅎㅎ!


그리고, 복돼지국밥의 비법인


쌈장?된장? 이 들어가죠^^


싱거운걸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모한테 밥,국물 따로 달라고 하시면 되구요!


개인적으로는 그냥 먹는걸 추천해드리고싶네요^^



두번쨰 _ 양





부산은 인심 두둑하기로 소문나있죠^^


사진을 보시면 한그릇 꽉 차있습니다


성인 남자 1명이 먹으면


배가 부를정도...?


그리고 사진에는 숨겨져있지만


엄청난 살고기가 숨어있답니다^^


저기 위에 된장 보이시죠?


골고루 섞어서 한입 먹으면 꿀맛.....


세번째 _ 가격




가격이 예전보다 조금 오르긴했어요 ㅠㅠ


예전엔 5,000원이었는데


그래도 6,500원에 배 터지게 먹을 수 있다면!


저렴한 가격이라고 생각해요!


공기밥 추가하면 1,000원인데요!


제 생각에는


공기밥 추가하시면


두발로 나오시긴 힘드실꺼라 생각되네요....^^







감천문화마을 맛집 복돼지국밥은


반찬도 간단하게 나와요!


국밥,새우젓,김치,깍두기,마늘,전구지,양파 이렇게!


아 맞다.


돼지국밥 드실 때는


새우젓 넣어서 먹는거 아시죠^^?





참고로,


진짜 고수들은


돼지국밥에 전구지를 넣어 먹습니다


부산사람들은 부추를 전구지라 부르는데


가끔 혼자서 국밥먹고있으면


이모 부추 더주세요~ 하시더라구요 ㅎㅎㅎ


저는 당당하게


이모 전구지!! 라고 외칩니다 ㅋㅋㅋㅋ





감천문화마을 맛집 복돼지국밥 가는길이에요!


사진을 보시면,


감천 사거리 보이시죠???


참편한요양병원 건물이


우리마트 입니다 ㅎㅎ


크기때문에 한눈에 알아보실 수 있으실꺼에요!


우리마트 정문에서


정면으로 바라보면 오른쪽에 


감천문화마을 맛집 복돼지국밥이 딱! 보인답니다ㅎㅎㅎ


금방 찾으실 수 있으실꺼에요^^



영업시간은


오전 11:00시부터 오후 10:00 까지니까 참고하시구요!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전화번호 051-201-2080



[관련글 : 돼지국밥 맛있게 먹는법]









복돼지국밥 팁

1. 새우젓을 넣기
2. 전구지 조금 넣기(기호에따라서!)
3. 원하면 밥/국물 따로 가능!
4. 나올 때 핫초코 마시기(goo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