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바일에 최적화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생활편입니다

오늘은 수표조회방법 에 대해 포스팅해보려합니다


최근 위조지폐와 관련된 뉴스를 많이 접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5만원 권이 도입된 이후부터는 

수표를 사용하는 빈도가 줄어드었지만,

대금을 지급하거나 큰 돈을 거래할 떄, 또는

월급을 받을 떄에는 여전히 수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친구가 편의점아르바이트를 하는데,

어떤 고객이 담배 한갑을 사고 10만원짜리 수표를 줘서

잔돈을 남겨줬는데, 그게 위조수표였다고 하더라구요

그 다음날 경찰서에 접수를 하고

한바탕 했었더라는 이야기가 생각이 나네요 ㅎㅎ


본격적으로 수표조회방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조수표 조심하기


위에서도 잠깐 언급을 했지만,

수표를 받았을 경우에는 꼭 조회를 해봐야합니다

수법이 너무 정밀해지고 다양해져서

전문가들도 진위구별을 하는데 어렵다고 하네요 ㅎㅎ


수표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각 은행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국민은행을 이용하고 있기때문에

국민은행에서 수표를 조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포털에 각 은행을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국민은행을 검색하시면 공식홈페이지가 뜨네요 ㅎㅎ




국민은행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상단탭에 전예금조회, 계좌이체, 빠른 조회 등

총 6개의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ㅎㅎ

이쪽에서 빠른조회 로 들어가시면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 

자기앞수표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빠른조회를 클릭하시면 위와같은 창이 뜨는데요!

두번째 탭에 있는 자기앞수표조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국민은행 및 다른 은행의 수표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농협중앙회나 단위농협 자기앞수표는

조회가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위 사진에 나온 견양을 참고하셔서 작성하시면 되는데요!



위 화면과 같이

수표번호와 수표종류, 수표금액을 작성하시고

수표에 적혀있는 발행일자와 발행은행, 발행점번호를 작성 후

조회를 의뢰하고자 하는 사람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기입하시면 됩니다



이부분을 주의하셔야하는데요!

다른 은행의 자기앞수표일 경우에는 4번(수표발행점번호)는

발행점번호 앞 은행코드 2자리 포함 총 6자리를 입력하셔야합니다


다른 기입사항은 위 사진을 참고하셔서

수표를 보고 작성을 하시면 됩니다 ㅎㅎ



수표종류는 10만원권과 30만원, 50만원, 100만원권이 있으며

기타금액은 일반권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위는 수표조회가 가능한 은행목록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혹시나 수표를 받고나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각 은행사의 어플을 설치하셔서 수표를 조회하실 수 있는데요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신 후,

각 은행사의 어플을 다운받으시고

부가서비스란에 있는 자기앞수표조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수표조회방법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정리를하자면, 각 은행사별로 서비스를 하고 있으니

자주 이용하시는 은행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신 후,

자기앞수표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좋은하루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