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김동진입니다 ㅎㅎ

오늘은 볼링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위한 정보포스팅인데요!

볼링공 고르는법과 볼링공 잡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볼링을 최근에 접했는데요! 초반에는 자세도 엉성하고 바보같애서

핀 두개 맞출까말까 했네요 ㅋㅋㅋㅋ볼링공도 남자라고 제일 무거운거 들었다가

몸이 앞으로 쏠리질않나, 볼링공 잡는법을 몰라서 손바닥에 볼링공을 올리고 시작했다죠?

정말 미련합니다 ㅋㅋㅋㅋ

저같은 분들이 없길 바라면서, 볼링공 고르는법 과 볼링공 잡는법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초보자를 위한 볼링공 고르는법


전쟁터에 나가려면 총이 있어야하고 수능을 치려면 컴싸가 필요하죠?

비유가 적절했나요 ㅋㅋㅋㅋㅋ

볼링장을 가려면 나에게 딱 맞는 볼링공이 필요합니다!

볼링공 고르는법은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몇가지만 지켜주시면 됩니다 ㅎㅎ

마이볼이라고 따로 있는데 그거는 전문가분들을 위한 맞춤볼링공이기 때문에,

저희는 기본에 충실하면 될 것 같습니다^^

볼링공 고르는법 밑에 사진 참고해주세요!



1. 손가락 마디가 맞는 볼링공을 고른다.

2. 자기몸무게의 1/10 을 들어준다! 예로들면, 50kg 이라고치면 11파운드를 들어준다!

3. 여성프로분들은 11파운드를 드시는데, 여성분들은 9~10파운드 딱 적당!

4. 힘이 빠지셨다면 9파운드를 들어주세요~

5. 엄지와 나머지 손가락의 간격이 넓으면 좋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점은, 

손목에 무리가 가면 안되고 손가락 마디가 딱 맞아야됩니다

여성분들은 9~10파운드의 볼링공이 적당하다고 하는데요!

볼링을 처음 접하시는분들은 가벼운 볼링공부터 시작을 하셔야, 자세도 잘 잡히고

몸에 균형이 맞아서 몸이 빨리 적응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너무 가벼운 볼링공을 사용해도 안좋다고 하네요 (까다롭네)


여기까지 볼링공 고르는법이었습니다 ㅎㅎ

위의 볼링공 무게 참고하셔가지고, 딱 맞는 볼링공으로 시작해보세요!


초보자를 위한 볼링공 잡는법


<이미지출처 : KOLON_SPOREX 네이버블로그>

위 사진처럼 잡는방법은 초보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그립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컨벤셔널 그립이라고도 불립니다 ㅎㅎ


1. 중지와 약지 손가락을 두마디 정도 넣는다

2. 엄지손가락은 푹! 넣어준다

3. 손바닥을 최대한 볼에 붙여준다


컨벤셔널 그립의 장점은 공을 안놓치고 안정적으로 잡을 수가 있어서

볼링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ㅎㅎ

중요한점은, 엄지손가락을 홀에 푹 넣어주셔야 하는데요!

그래야 안정적으로 볼링공이 굴러간답니다 ㅎㅎ

단, 스핀을 넣기에는 조금 힘든 그립법입니다^^




볼을 잡기 편하고 초보자에게 좋지만, 리프팅이 감소되고 핀 액선이 적다고 나와있네요~

저도 컨벤셔널 그립을 이용해서 볼링을 즐기고 있습니다 ㅎㅎ



초보자를 위한 볼링 스텝

볼링공 고르는법 과 볼링공 잡는법도 매우 중요하지만, 스텝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초보자들은 주로, 포스텝을 이용하는데요!

초보자에게 적합하면서, 선수들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스텝이기때문에 

표준형스텝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1. 오른손잡이 왼발부터!

2. 왼손잡이 오른발부터!


저는 오른손잡이 이기 때문에, 왼발부터 나가는데요!

왼손잡이 이신분들은 오른발부터 나가면 됩니다^^


여기까지 볼링공 고르는법 과 볼링공 잡는법, 기본 스텝을 알아봤습니다!

모든 일은 기본이 가장 중요하니까요!

먼저, 기본기부터 탄탄하게 연습한다음! 다음 단계로 나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교리김밥 먹어봤는데요! 처음 먹어보는 맛인데

담백하고 맛있더라구요 ㅎㅎ계속 생각나는 맛입니다

여기까지 볼링공 고르는법 과 볼링공 잡는법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