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연금에 대해 관심이 많으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오늘은 초노령연금과 관련 된 정보를 가져왔는데요, 수급요건은 어떻고 또 최근 변경 된 사항은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자주묻는질문도 준비해봤습니다.



기초노령연금이란, 소득과 재산이 적어서 생활하기 어려운 노년층의 분들을 위해 생활비를 지원해주는 제도 입니다. 65세가 지나고 은퇴를 하게되면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이 생길 수 있는데 이를 지원해주는 좋은 연금제도 입니다.



사실, 기초노령연금수급 자체는 기초연금 과 같은 말입니다. 2014년도에 개정이 되어서 지금까지 시행이 되고 있는데요 만 65세 이상이시고 소득선정액이 기준 미만이신 분들은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녀보다 더 효자라는 우스개 소리도 있죠



복지로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모의로 기초연금 을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기초노령연금수급요건 중에서 조금 애매한 부분이 만 나이 부분인데, 만 65세 생일이 속한 달의 한 달 전에 신청을 하신 경우에는 만 65세 생일이 속한 달부터 지급이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매달 25일에 지급받으실 수 있고 개인적으로는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상담 후 신청하시는게 가장 빠르고 정확한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매달 최대 20만원 입니다.



기초노령연금수급요건 이 애매해서 내가 지원받을 수 있을지 궁금하신 분들은 복지로 공식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국민기초생활보장 카테고리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모의계산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기본 정보와 소득재산정보만 간단하게 입력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질문을 주시는 부분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초노령연금수급요건 관련해서 지금 지원을 받고 있는데 아파트를 매수하게 되면 과연 지원을 계속 받을 수 있을지 에 대한 질문입니다.



재산과 관련 된 부분은 기관에서 대부분 최신 조회가 가능하기 떄문에 수급이 중단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매수를 한다고 해서 재산이 사라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혹시나 위와 같은 상황이라면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상담하시는게 가장 정확합니다.




여기까지 기초노령연금수급요건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매달 받는 돈이나 월급이 없다면 지원을 받을 수도 있고 기초와 국민연금 두가지 받는 분들도 많다고 하니 우선 만 65세가 되면 신청해보시는게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