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건강 박사 입니다.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서 감기가 유행하는 시기가 온 것 같습니다. 오늘은 보건소 독감 예방 접종 가격 및 지정병원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병원 에서도 독감 주사를 맞을 수 있지만 보건소가 훨씬 저렴한데요! 우선 알아두셔야 할 부분은, 각 지역마다 가격 및 지원대상이 다르기 떄문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시군 지역마다 보건소 독감주사 가격 도 다르고, 무료로 시행받을 수 있는 지원대상도 다르기 떄문에 내 집주변에 있는 보건소에 직접 전화를 하셔서 문의를 하는 편이 가장 정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우선 전반적인 보건소 독감 예방 접종 가격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방접종 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수두 뿐만 아니라, 독감 , B형간염 , 장티푸스 등등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10월부터 4월 즉 겨울철에 독감이 유행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미리 준비를 해두셔야 합니다.



2016년도의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 접종은 생후 6개월에서 12개월 미만의 영아들을 대상으로 시행을 하고 있습니다. 우선 지정의료기관 을 확인하신 후 예약을 하셔야 하는데요! 주민등록상의 생년월일 2015년 10월 부터 2016년 6월 30일 출생아를 대상으로 12월 31일 까지 보건소 독감 예방 접종 을 무료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접종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시기가 정해져있기 떄문에 빠른 시일내에 가까운 접종기관에 예약을 하시는게 좋은데요! 또한 연말에는 많은 분들이 미뤄서 신청을 하기 떄문에 빨리 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검색포털에 예방접종도우미 라고 검색을 하시면 사이트 영역에 공식홈페이지가 뜨는데요! 아래에 있는 지정의료기관찾기 카테고리를 클릭하시면 내 집주변에 있는 지정병원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보건소 독감 예방 접종 과 관련 된 자세한 사항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독감주사 가격 같은 경우는 위에서도 설명을 드렸다시피 지역마다 다른데요! 65세 이상의 노인분들과 영유아 들은 무료로 접종을 받으실 수 있는데, 일반인들은 일반적으로 7000원에서 15,000원 사이로 측정이 되어있습니다. 



노인 인플루엔자 미접종자와 관련해서 예방접종관리본부 에서 안내를 하고 있는데, 접종을 받기 전에는 꼭 보건소에 실시여부를 문의해보신 후 방문을 하셔야 헛걸음을 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2월 1일 부터는 보건소에서 접종이 가능합니다.



전주 보건소를 기준으로 보건소 독감주사 가격 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각 지역마다 다르며 일반인 들은 3,000원에서 10,000원 사이로 매우 저렴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혹시나 일반인은 안된다고 할 경우에 일반병원에서 주사를 맞으셔야 하는데 대략 35,000원 정도 가격인 걸로 알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보건소 독감 예방 접종 과 관련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격 같은 경우에는 워낙 지역별로 다르기 떄문에 집 주변의 보건소에 전화를 해보시는 편이 가장 정확하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올 겨울 아프지 말고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여러가지 건강과 관련 된 유익한 포스팅들이 많으니 참고하시고 올 한해도 수고하셨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