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생활편입니다 ㅎㅎ

오늘은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새로운 직장으로 이직을 하셨으면

회사에서 이력내역서를 요구할 때가 있습니다 ㅎㅎ

입사하기 전에 말했던 경력사항을 검토해보기위해서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를 요구하는건데요!



몇 일전 뉴스에서도 봤는데,

이력서에 허위사실을 기록해서 입사 후에 

퇴사를 당하는 일이 요즘에 잦다고 합니다

취업난이 심해짐에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꼼수를

써서라도 취업을 하려고하는데, 사회적인 문제가

되는 것 같습니다 


고용보험 공식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발급가능합니다



검색포털에 고용보험 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사이트영역에 공식홈페이지가 뜨는데요!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위 화면이 고용보험 공식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ㅎㅎ

개인회원서비스, 기업회원서비스, 제도안내, 통계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는데요!


좌측에 보시면 로그인하는 영역하단에

공인인증서 로그인 탭이 있습니다 ㅎㅎ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기전에,

회원가입을 해주신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필수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합니다

밑에는 선택 프로그램 설치가 있는데, 필수프로그램만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내 명의를 가진 공인인증서를 선택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을 하시면 위 화면과 같이

실업급여와 고용안정,모성보호 플러스, 조회탭이 있습니다 ㅎㅎ

조회 탭 밑에보시면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탭에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고용보험 이력내역 조회를 클릭하시면

위 화면과 같이 피보험 상세이력이 나옵니다

스크롤을 조금 내리시면

고용보험 비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할 수 있는 여러가지 탭이 나오는데요!

고용보험에 가입되었던 전체 이력을

프린트 및 메일로 보내실 수 있습니다 ㅎㅎ



제일 위에있는 사항은

개별 사업장에 관한 내용이고, 저희가 필요한건

두번 째 탭에 있는 피보험자용 이력 내역서입니다


인쇄를 클릭하시면 프린터가 되고,

메일전송을 클릭하시면 내가 가입할 때 기입했던

메일주소로 이력내역서가 자동발송 됩니다



메일전송을 하실 때에는 내 정보에서

전자통지서 수신여부가 '예'로 되어있어야 정상적으로

고용보험가입내역을 메일로 발송이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여기까지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리를하자면, 고용보험 공식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신 후, 가입이력조회로 들어가셔서

피보험 상세이력을 확인하신 후, 메일이든 즉시출력이든

원하는 이력내역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좋은하루되시길 바랍니다




혹시나, 발급이 안되는 경우는

4대보험에 가입 된 적이 없을경우에 '해당사항 없음' 이라고

안내창이 뜨게됩니다 ㅎㅎ

회사에서 요구를 할 경우에는 '해당사항 없음'이라고

표시가 되어있는 화면을 프린터 및 캡쳐를 하셔서 제출을 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