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의 경제편입니다 ㅎㅎ

요즘에 주식에 관심이 많아져서 공부를 하고있는데요!

키움증권 모의투자 라는걸 알게되었습니다 ㅎㅎ


주식거래는 말 그대로 돈을 투자하는거기때문에

위험하기도 한데요!

모의투자를 하게되면 저같이 돈 없는 대학생들도 임의로 투자를 경험해볼 수 있기때문에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ㅎㅎ


실제의 돈이 아니라서 저같이 초보자들도 언제든지 투자를 해볼 수 있고

본격적으로 주식을 함에 있어서 큰 힘이 될 것 같네요 

오늘은 키움증권 모의투자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합니다!




모의투자는 어떻게 하는가?


위에서도 살짝 설명드렸지만,

모의투자라고 하면 가상의 화폐(사이버머니)를 가지고 실제로의 주식을 사고 파는것을 일컽습니다

즉, 진짜 내 돈을 쓰지않고 가상의 화폐로 얼마든지 주식을 거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죠

대부분 주식 입문자들이 실제 주식거래를 하기전에

모의투자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또한 그렇게 하고있구요 ㅎㅎ


키움증권에서 모의투자 서비스를 제공하고있는데,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키움증권 모의투자 하는 방법


우선, 검색창에 키움증권 모의투자 라고 검색을 하시면

사이트영역에 키움증권 공식홈페이지 링크를 보실 수 있습니다 ㅎㅎ

아래에 있는 파란색링크의 모의투자를 클릭해주세요!





키움증권 홈페이지 모의투자에 들어가면

필수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창이 뜨네요

우선 모의투자를 하기전에 보안프로그램부터 설치를 해줍니다





키움증권에서 모의투자를 하기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하셔야합니다 ㅎㅎ

투자기간은 최대 2개월동안 모의계좌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모의투자 참가신청시에는 최소 백만원부터 최대 5억원까지 투자금액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엄청 매력적이네요 ㅎㅎ





안내부분에 있는 키움증권 ID 등록을 눌러주세요





키움증권 ID 등록을 누르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뜨는데,

첫 방문이실경우에는 왼쪽에 있는 ID등록을 누르셔서 

절차대로 개설을 하시면 됩니다 ㅎㅎ





저는 키움증권 ID비보유자라서 먼저 등록을 한 다음, 모의투자 참가신청을 했습니다 ㅎㅎ





경력과 직업을 선택하시고, 상시 모의투자 참가 신청란에

투자원금과 참가기간을 설정하신 후, 약관에 동의를 하시면 정상적으로 모의투자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영웅문4 HTS를 다운로드 하신 후,

위 화면과 같이 로그인 화면에서 모의투자를 클릭하시고

ID와 비밀번호, 인증비밀번호를 치신 후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ㅎㅎ


또는 스마트폰 어플에서도 영웅문s 를 다운받으신 후,

모의투자 ON으로 설정 후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키움증권 모의투자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대학생의 경우에는 모의투자 대회까지 참가해보실 수 있으니 경험해보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장학금도 지급한다고 하네요 ㅎㅎ

도움이되셨길 바라면서 좋은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