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김동진입니다

라면 먹다가 뜨거운 물에 손을 데여서 병원갔다왔네요ㅠㅠ

오늘은 일진이 안좋은 것 같습니다 다들 건강조심하세요 ㅎㅎ

오늘은 나이스지키미 무료 신용조회 사용후기에 대해 포스팅해보려합니다!

사회생활에 있어서 신용등급은 정말 중요한데요!

금전적인 거래에 있어서 신용이 좋지않다면, 은행에서 업무를 처리할떄에도 불편한 사항들이 많고

심지어는 취업을 할떄에도 부정적인 영향이 있다고 합니다 ㅎㅎ

그래서 평소에 내 신용등급을 관리해주는것이 좋은데요!

나이스지키미에서 무료로 신용조회를 할 수 있다고해서 이용해봤습니다


나이스지키미 무료 신용조회 사용후기



예전만 하더라도 신용등급조회를 하기위해서는 은행을 방문하거나 돈을 내고 확인을 할 수 있었는데요!

요즘에는 무료로 신용조회를 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많이 나와서

내 신용을 관리하는게 더 수월해진 것 같습니다 ㅎㅎ

대표적인 사이트가 마이크레딧과 크레딧뱅크가 있는데요!

마이크레딧 사이트가 나이스지키미로 통합이 되어서 대부분의 무료 신용등급조회 서비스는

나이스지키미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호만 변경되었을뿐, 제공하는 서비스는 비슷한 것 같습니다 ㅎㅎ


1. 나이스지키미 무료 신용조회 하는 방법



나이스지키미를 검색하시고 공식홈페이지를 들어가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뜹니다ㅎㅎ



나이스지키미를 이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정말 편하게 이용을 했는데요,




먼저, 나이스지키미에 회원가입을 해주셔야합니다!

기존에 마이크레딧 계정이 있으시다면 별도의 가입없이 인증만 하면 되는데요!

굳이 가입을 하지 않아도 신용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비회원일경우에는 1만원이 부담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밑에 설명하겠습니다 ㅎㅎ




저는 휴대폰인증을 통해서 나이스지키미에 가입했습니다 ㅎㅎ

가입하는 절차는 다른 홈페이지 가입할떄와 비슷하기때문에 금방 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특이한점은 오프라인 인증도 있는데, 팩스로 신분증을 보내는 인증방법인 것 같더라구요

금융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다보니 인증방법이 다양한 것 같네요




회원가입을 하셨으면 다시 메인페이지로 이동하셔서 

우측하단에 보시면 '무료신용조회'라고 있습니다 ㅎㅎ

클릭해주세요!





나이스지키미 무료 신용조회 서비스는 연3회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신용등급을 확인하고 싶다고 매달 할 수 있는게아니라, 

4개월 간격으로 3회에 걸쳐서 무료 신용조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ㅎㅎ

연간 2만원짜리 신용지키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주네요 

좋은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ㅎㅎ

<참고사항>

1. 신청일로부터 다음날 24:00 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4개월 단위로 이용가능하고, 해당기간에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해당 회차에 이용을 못한경우, 해당기간이 경과되면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4. 신용변동이 발생할 경우, 문자와 이메일로 통보

5. 조회기간 동안 모바일웹과 어플로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과 관련된 사항이다보니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하는 불편함도 있는데요!

당연히 금융서비스를 이용하기에 앞서 보안이 중요하기때문에

꼭 거쳐야하는 사항인 것 같습니다 ㅎㅎ

직접 다 설치해보니 3분정도가 걸리더라구요 크게 신경안쓰셔도 될 것 같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밑에 '신용평점관리'를 클릭해주시면 

나이스지키미 무료 신용등급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저는 4등급이 나오네요 ㅎㅎ

좀 더 관리해서 1등급까지 올려야겠습니다!



여기까지 무료로 나이스지키미에서 신용조회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용을 해보니 

내 신용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하게 된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ㅎㅎ

사회생활을 하는데있어서 신용이 정말 중요한데,

이렇게 분기별로 정기적으로 무료 신용조회를 하면 앞으로 금융거래를 함에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블로그에 다른 유익한 포스팅들도 많으니까 참고해주시고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온천천에서 벚꽃축제하네요 ㅎㅎ 사람 정말 많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