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김동진입니다^^!


오늘은 코막힐때 뚫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려해요 ㅎㅎ!


또한, 코막힐때 자는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코막힘...정말 괴롭죠


잠을 자려고 하는데, 코가 막혀있으면


불편하기도 하고 짜증도 나고..잠도안오고..


이 때 생각하죠ㅠㅠ


아... 코만 뚫리면 뭐라고 할 수 있겠다라고 ㅋㅋㅋㅋㅋㅋ



자! 코막힐떄 뚫는법과 코막힐때 자는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코막힘의 원인


코막힘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감기가 걸렸을 떄


코에 콧물과 재채기, 두통이 발생하면서 코를 막히게 하는데요!


가장 흔한 원인이 아닐 까 생각됩니다


두번쨰로는, 비중격만곡증


보통 사람들은 잘 알지 못한다고 하네요!


비염인줄 알았다가 너무 심해서 병원을 찾아갔는데


의사선생님이 비중격만곡증이라고 진단해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코에 있는 비중격이 휘어져서 코막힘과 비염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세번쨰로는 비염이네요


비염은 알레르기와 비후성 비염으로 나눠진다고 하는데요


가장 코막힘에서 괴로운 부분이죠ㅠㅠ


비염에 걸리게 되면 병원을 가는게 가장 좋다고 하네요 ㅎㅎ









코막힐때 뚫는법


코막힐때 뚫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ㅎㅎ


1. 뜨거운 차/따뜻한 차


면역이 약할 때 감기걸리기가 쉬운데요


그렇기 때문에 코막힘도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감기에 걸렸을 경우에는


뜨거운 차를 마시는게 좋다고 하네요!


뜨거운 차를 마시게되면,


편안한 느낌을 가질 수 있게 몸을 따뜻하게 해주면서


면역체계를 높여준다고 해요 ㅎㅎ


특히, 생강차/홍차/민트차/녹차 를 마시는게 가장 좋다고합니다!


생강차를 마시는 방법은 생강과 물 두 컵을 준비해주시구요!


10분동안 끓여줍니다


그리고, 생강 찌꺼기를 깨끗하게 걸러낸다음,


컵에 설탕이나 꿀을 조금 추가해줍니다!


그리고 2~3시간에 한 잔씩 마셔주면 좋다고하네요^^




2. 희석된 식염수





약국에서 식염수를 구매합니다!


그래서 코에 식염수를 넣어 뺴주는 방법인데요!


조금 힘들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고 싶은 방법입니다^^


식염수로 코를 소독하는 방법은요!


먼저, 위쪽으로 머리를 기울이고 목을 살짝 꺽습니다


다음으로, 코에 희석수를 2방울을 넣어주면서


살짝 숨을 들이쉬어주는데요


주의하셔야할것이


과도한 염분을 희석하지 않도록 하는게 중요합니다!


코가 괜찮아질때까지 몇 분동안 기다린다음,


그만 두시거나 식염수 몇 방울을 더 넣어주시는게 좋다고하네요^^


요즘 약국에는 스프레이로 된 식염수도 판매한다고 하니까


참고하세요^^



3. 마사지해주기



마사지를 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가장 쉽게 해볼 수 있는 코막힐때 뚫는법중에 하나입니다 ㅎㅎ


먼저, 손을 따뜻하게 해주는것이 중요한데요


두 손을 비벼서 마찰열을 생기게 한다음,


따뜻해진 손가락으로 콧등의 양 옆을 마사지하면 좋다고 합니다


원을 그리면서 살살 마사지 해주시구요!


바깥쪽에 움푹 들어간 곳을 엄지와 검지로 몇초간 꾹 눌려주시면


코가 뚫리기 시작하면서 콧물이 멈춘다고 하네요!


가장 쉬우면서 실용적인 방법인 것 같습니다^^


4. 따뜻한 물에 족욕하기!




족욕이 코막힐때 뚫는법으로 좋다고 합니다!


코막힐때 자는법에 대해서도, 자기전에 족욕을 해주게되면


몸의 피로도 풀릴뿐더러


몸의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를 시켜줘서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준다고 하네요!


혈액순환이 원할해지기때문에 코막힘이 뚫리기 시작하면서,


콧물도 줄어드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너무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이 좋다고 하니까요!


물조절도 신경써주시면 더 좋겠죠??


코막힘 예방하는법


미리 코막힘을 예방하는게 가장 좋은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얼마나 괴로운지 알기때문에


사전에 예방해주시면 더 좋으실 것 같아요^^


1. 흡연하지 않기!


흡연을 하실경우에는, 


담배 연기에 의해서 코가 팽창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간접흡연하는 사람들도 코막힘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금연하시는게 좋지 않을까요^^?


2. 집 안을 쾌적하게!


코 막힘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는 온도변화라고 합니다!


공기 중의 수분이 부족하기때문에


코막힘이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특히 가을이나 겨울에 코가 막히죠 ㅠㅠ그만큼 건조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절하게 방에 수분을 유지하는것이 좋은데요


가습기를 놓으시던지, 방의 온도를 28도 정도 유지하는것이 좋다고합니다!


3. 꺠끗한 침대 유지하기


침대에는 많은 세균들이 있다고해요ㅠㅠ


환기를 시켜주지 않거나, 이불 건조를 해주지 않는다면


그 세균들이 쌓여서 코막힘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일주일에 한번씩 침대 시트, 매트, 베개 등을 세척하거나 건조를 해주셔서


코막힘을 예방하시길 권장하고있습니다^^


코막힐때 뚫는법중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ㅎㅎ




코막힐떄 뚫는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예방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코막힐때 뚫는법과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런 방법들은 일시적으로 코막힘을 뚫는방법이기때문에


증상이 계속 되는 경우에는 


병원에서 처방을 받으시는게 좋으실 것 같아요!


저도 연휴가 끝나면


병원에 한번 다녀와야겠습니다ㅠㅠㅠㅠ휴...




좋은 하루되시고


코막힘 미리 예방해서 쾌적하고, 편안한 수면 되시길 바랍니다^^





물도 많이 마셔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