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IT편입니다 ㅎㅎ

몇 일전에 SSD 하드로 업그레이드 한다고 노트북을 초기화시켰습니다 ㅎㅎ

HDD에서 SSD로 업그레이드 할 때에는 백업이 필요하더라구요

OS도 윈도우8.1 에서 윈도우7으로 변경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윈도우7이 제일 편하더라구요 ㅎㅎ


백업을 하고나서, 각종 노트북에 필요한 유틸리티와 프로그램들을 설치하는데

내 노트북 그래픽카드에 맞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하는데,

어떤 그래픽카드를 사용하고 있는지를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공부를 하다가, 이렇게 포스팅하게되었습니다 ㅎㅎ


오늘은 노트북 그래픽카드 보는법 에 대해 포스팅해보려합니다!

크게 2가지 정도로 소개드릴 수 있는데 전부 다 간단하니까 

천천히 따라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노트북 그래픽카드 보는법 컴맹도 1분만에!


위에서 설명을 해드렸지만,

컴퓨터를 교체했거나 업그레이드를 했을 떄에는 

내 노트북에 맞는 그래픽카드 프로그램을 설치해줘야합니다 ㅎㅎ

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관련글 : 드라이버 자동설치 하는 방법]




1. dxdiag


첫번 쨰 방법입니다 ㅎㅎ!

내 컴퓨터의 진단도구를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우선, 윈도우키 + R 을 동시에 눌러주시면 실행창이 뜹니다

실행창의 검색란에 dxdiag 라고 입력을 해주신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아래 과정은 조금 생소하실 수도 있는데,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dxdiag 라고 검색을 하시면 위의 화면과 같이 

다이렉트X 진단 도구라고 뜨는데요!

여기에서는 내 컴퓨터의 운영체제와 언어, 시스템 모델과 메모리까지 

확인하실 수 있고 더불어서 그래픽카드의 정보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위에 시스템,디스플레이,소리,입력 탭으로 나누어져있는데,

디스플레이를 클릭해주세요!





디스플레이로 들어오시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여기서 내 노트북 그래픽카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이름란이 내 노트북의 그래픽카드 인데요!

저 그래픽카드를 참고하셔서 게임설치든지, 각종 드라이브 및 프로그램을 

내 컴퓨터에 맞게 설치를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내 노트북의 그래픽카드와 다른 성능의 프로그램을 설치하게되시면

실행속도가 느려지거나, 노트북하드에 무리가 갈 수 있기때문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2. 화면해상도


노트북 그래픽카드 보는법 두번째 방법입니다 ㅎㅎ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신 후, 화면 해상도를 클릭해주세요





중앙 우측에 있는 파란색 씨로 고급 설정 이라고 있는데,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이렇게도 내 노트북의 그래픽카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개인적으로는 첫번 쨰 방법이 편리하더라구요




여기까지 노트북 그래픽카드 보는법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리를 하자면,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윈도우키 + R 을 눌러서 dxdiag 를 검색하여 확인하는 방법과

내 컴퓨터의 속성을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ㅎㅎ

각자 편하신 방법대로 이용하시면되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관련글 : 내 컴퓨터 드라이브 자동설치 하는 방법]


드라이버는 일반적으로 자동으로 설치되긴 하지만, 수동으로 해줘야 할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랜만에 여행을 다녀오게되었습니다 ㅎㅎ새벽에 부산역은 처음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