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IT편입니다 ㅎㅎ

오늘은 내 컴퓨터 비트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내 컴퓨터의 bit 확인하는 방법은 나름 중요한데요!

왜냐하면, 컴퓨터 관련 오류가 생겼거나 어떤 중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내 컴퓨터 비트에 맞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오류없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거나

오류가 해결이 되기때문입니다 ㅎㅎ


만약에, 내 컴퓨터가 64bit 인데, 32bit 프로그램을 설치하게되면

당연히 오류가 생기겠죠

특히나 설계가 다 다르게 되어있기때문에 실행이 된다하더라도

속도면에서 엄청난 차이를 보입니다 문제가 있다고 느낄정도로 ㅎㅎ


저번주 까지만해도 hdd 1테라 하드를 이용하고있었는데,

노트북 부팅속도도 너무 느리고 인터넷 서핑속도가 못기다릴 정도로 답답해서

ssd로 하드업그레이드를 했었는데요!

하드를 업그레이드하게되면 os 나 다른 프로그램들이 다 포멧이 되기때문에

주요한 프로그램들을 다시 설치를 해줘야합니다


하지만, 아무거나 설치를 해버리니 dll오류나 다른 인증오류들이 많이 생기더라구요

자, 본격적으로 내 컴퓨터 비트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매우 간단합니다





내 컴퓨터 비트 확인하기



위에서도 설명을 드렸듯이,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하는데 있어서 비트에 맞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줘야하는데

32비트인걸 64비트를 설치하게되면

저사양컴퓨터일경우에는 엄청나게 느려지거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ㅎㅎ

두 가지 알아보는 방법이 있는데, 간단하니까 천천히 따라오시면 됩니다




1. dxdiag 검색하기


첫 번째 방법입니다!

역시 간단한데요 ㅎㅎ 윈도우키 + R 을 동시에 누르시면 실행창이 뜹니다

또는 위 사진처럼 시작에서 직접 타이핑을 하셔도 되구요 ㅎㅎ

dxdiag 라고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dxdiag 는 내 컴퓨터를 진단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ㅎㅎ

내 그래픽 정보부터해서 메모리, 프로세서, 그리고 시스템 모델까지

정리하자면 내 컴퓨터의 스펙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ㅎㅎ

빨간줄을 쳐놓았는데, 운영체제 마지막부분에 64비트라고 적혀있네요 ㅎㅎ


비트는 32비트와 64비트로 나누어져있는데,

대부분 64비트를 지원하는 편입니다 ㅎㅎ

정말 간단하네요




2. 내컴퓨터 오른쪽 마우스 클릭


두번 째 방법입니다 ㅎㅎ

솔직히 첫번 째 방법보다 간단한데요!

바탕화면에 내컴퓨터 아이콘이 있습니다 ㅎㅎ


마우스 아이콘을 대고, 오른쪽 클릭하시면 속성이라고 있습니다

속성을 클릭하시면 위 화면처럼 내 컴퓨터에 기본 정보를 알 수 있는 창이 뜹니다 ㅎㅎ

중간에 보시면 시스템종류라고해서 64비트 운영체제라고 적혀있네요 ㅎㅎ





여기까지 내 컴퓨터 비트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ㅎㅎ

두가지로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사실, 두번 째 방법이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ㅎㅎ

편하신 방법대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 컴퓨터에 대한 정보가 필요할때는 위 방법을 사용해주시구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