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김동진입니다 ㅎㅎ

반팔을 입어야할정도로 날씨가 따뜻해졌네요

지금 딱 놀러다니기 좋은 날씨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꽃가루때문에 요즘 코가 너무 아프네요ㅠㅠ

일교차도 심해서 다들 감기조심하시길바랍니다


어제 패키지 게임들을 모아놓은 스팀에서 

조금 용량이 큰 패키지게임을 다운받았는데요!

몇일전에 ssd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내 컴퓨터에 있던 프로그램들과 확장자들이 초기화되면서 오류가 발생하더라구요

openal32.dll 파일이 없다는 오류창이 떴는데,

평소에 유틸리티관련 지식이 없어서 이런 오류들이 뜨면 당황부터하는데

알고보니 컴맹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였습니다 ㅎㅎ


그래서 오늘은 openal32.dll 오류 컴맹도 3분만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합니다 ㅎㅎ

복잡해보이지만 해보면 매우 간단하기떄문에

부담가지지말고 천천히 따라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openal32.dll 오류 간단하게 해결하기


최근에 dll 오류관련해서 포스팅을 몇개 했었는데요!

공통적인 특징은, 오류가 난 dll 파일을 찾아서 설치후에

내 컴퓨터의 운영체제에 맞는 폴더에 넣어주는 방식으로 대부분 해결이 되었습니다

또는, 다이렉트x 9.0 프로그램을 설치해주면 

대부분의 dll 오류는 해결이 되었지요 ㅎㅎ


하지만, openal32.dll 오류같은경우는 해결하는 방식이 조금 다릅니다!

더 간단한데요

전용 인스톨러 프로그램 하나만 설치를 해주시면 깔끔하게 오류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1. openal32.dll 오류해결 - 전용인스톨러 프로그램



OpenAL 이라는 전용 인스톨러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시면

openal32.dll 오류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OpenAL 은 3D 게임 응용프로그램 및 오디오 API를 지원해주는 오픈소스 프로그램인데요!

깊게설명할 필요는 없기때문에 넘어가겠습니다 ㅎㅎ

상단에 보시면 Home/Documentation/Downloads 등등 카테고리가 있는데

다운로드탭에 가시면 위와같이 다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두가지 파일이 있는데요! 위에는 코어전용이고 밑은 윈도우 전용입니다

대부분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으니, 밑에있는 

OpenAL 1.1 Windows Installer(zip) 를 클릭해주시고 다운받아주세요






설치하는데 10초정도밖에 소요가 되지 않네요 ㅎㅎ

압축폴더 화면이 나오는데,

평소 압출풀듯이 압축풀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주의하셔야할점은 

이러한 인스톨러 프로그램은 공식홈페이지에서 설치를 하시게 가장 안전합니다

다른 카페나 블로그에 첨부되어있는 첨부파일들이 다 나쁜것은 아니지만,

혹시나 나쁜마음을 먹고 바이러스를 심어놓는 유저들이 있으니

혹여나 첨부되어있는 파일을 다운받으시기전에는 바이러스 검사를 실시한 후 설치를 해주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ㅎㅎ

제일 좋은건 공식홈페이지에서 설치하시는게 좋겠죠^^






알집에서 압출풀기를 하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뜨는데,

오픈AL 프로그램은 외국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라 영어로 설정이 되어있네요

크게 심오한 내용은 아니니까 

부담없이 OK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OK만 눌러주시면 위 화면과 같이

"Installation complete' 라는 알림창이 뜨네요

이렇게 OpenAL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ㅎㅎ

따로 1분이상 걸리는 과정이 아니고 클릭만 하면 설치가 완료되기떄문에

컴퓨터에 서툴어도 금방 하실 수 있습니다 

OK를 클릭해주시면 설치창이 자동으로 종료가 되면서

자연스럽게 openal32.dll 확장자가 추가가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셨으면, 

기존에 오류를 일으켰던 프로그램로 돌아가서 

다시 실행을 하시면 openal32.dll 오류없이 원할하게 프로그램이 실행되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혹시나, 해결이 안되었다면 재부팅을 해주시면 됩니다

컴퓨터의 환경이 다 다르기때문에 재부팅 유무에 따라서 

프로그램이 바로 적용이 되고안되고 차이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여기까지 openal32.dll 오류 컴맹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정리를 해보자면,


1. openal32.dll  발생

2. OpenAL 검색

3. OpenAL Downloads - 2번째 윈도우용 인스톨러 클릭

4. 프로그램 설치(1분미만소요)

5. 오류가 발생했던 파일 재실행

6. (미해결시) 재부팅


이정도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빠르고 간편하게 오류를 해결하고 원활한 컴퓨터환경 즐기시길 바랍니다^^

좋은하루되시고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