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탈모에는 미녹시딜 이라고 말을 하는 편입니다. 바르는 발모제로 정말 유명한데 FDA에도 승인 받은 약품중에 하나로 알려져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두번정도 바르는 편이고 하루에 4시간 정도는 두피에 미녹시딜이 묻어있어야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남성과 여성 둘다 사용하는데 괜찮지만 부작용도 어느정도 알려져있는게 사실입니다.

 

 

투피건강에는 미녹시딜이 알려져있다

미녹시딜은 어떤 약인가요?

혈관이완 작용을 위해서 원래라면 고혈압을 치료 할 목적으로 개발이 된 약입니다. 이렇게 고혈압을 치료하려고 사용했던 환자들이 갑자기 털이 나기 시작하여서 탈모에도 좋다고 발견되기 시작하였고 본격적으로 제약사에서 발모제로 생산을 하기 시작한 것 이죠. 일반적으로 하루에 2번정도 남성들이 사용했을 때 30% 정도의 사람들이 모바일 성장한 것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두피를 제외 한 모발에는 직접 닿으면 좋지 않다고 합니다

 

두피에는 좋지만 모발에는 좋지 않다고 알려져있다

사용 방법은?

1ml 정도 즉 25에서 30방울 정도를 하루에 두번정도 최소 6개월 정도는 두피에 사용을 해줘야 제대로 된 미녹시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스프레이나 스포이드가 포함이 되어있는데 스포이드로 사용을 할 경우에는 5회정도 분무를 한 다음 가볍게 마사지를 해주면 좋습니다. 큰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1년 이상 사용하는게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만. 이제 막 탈모가 발견 된 환자의 경우에는 6개월 정도만 이용해도 큰 변화가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바르는 미녹시딜의 부작용은?

모든 약은 부작용이 없을 순 없다고 생각됩니다. 잘 알려진 미녹시딜의 부작용은 첫째로 두피의 홍조나 심박수의 증가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여드름이나 눈에 제품이 튈 경우에는 시력에 정말 좋지 않고 심하게는 가슴통증이나 가려움증이 동반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머리 이외에 다른 부위에 도포가 된다면 다모증같이 체모가 길게 자라거나 혈압이 떨어지고 머리가 떡져보이는 기름기가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그래서 바르는 미녹시딜을 사용 할 경우에는 좀 더 맛사지를 체계적으로 하고 왠만하면 다른 부위에 닿지 않도록 조심해서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먹는 미녹시딜의 부작용은?

사실은 먹는 것의 경우에는 공인된 약품은 아니라고 알려져있습니다. 그래서 소화불량이나 잦은 뇨의 또는 가려움증이 동반되기도 하죠. 저혈압이나 심장계 관련 된 질환이 있을 경우에는 왠만하면 복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심박수의 증가도 있을 수 있도 가슴이나 체중의 증가, 간수치의 증가로 몸 내에 면역이 떨어지는 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빠른 효과를 보기 위해서 더 많은 용량을 사용한거더나 자주 이용을 한다고 해서 오히려 좋은 효과가 나는 것은 아닙니다. 대표적인 미녹시딜 부작용 을 겪는 환자들의 경우에는 적합한 용량을 지키지 않아서 생기는 사례가 정말 많은데요. 이런 것의 경우에는 반드시 외용으로만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약액을 두피에 바르고 나서는 최소한 4시간 동안은 유지하시는 게 좋으며 동시에 펌을 하시거나 염색을 하게되면 더 큰 부정적인 요인이 발생할 수 있으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안타까운 부분은 만약에 이미 탈모가 완전히 진행이 되고 있는 상태라면 큰 효과를 보기가 어렵다는 말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약보다는 면역에 좋은 건강기능식품이나 운동 또는 마사지를 통해서 관리를 하는데 그래도 이런 관리를 통해서 더 완화되었다는 말들이 많기 때문에 희망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미녹시딜 부작용 사례는 어떤게 있을까?

7개월 쯤 바른 40대 남성이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 보면 눈동자가 조금씩 누렇게 되어서 안과에 방문을 했다고 하는데요 흰눈동자에 있는 실핏줄들이 많이 보이는 것 같아서 불안한 상태라고 합니다. 

 

이런 후기 같은 경우에는 비슷한 증상을 느낀 분들이 거의 없는걸로 알려져있는데요, 미녹시딜 부작용 하고는 크게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눈 주위에 튀거나 도포가 된 경우에는 꼭 병원에 방문하시거나 빠르게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디듬이 많이 나오거나 피부가려움을 호소하는 사례들이 많은데 눈이 뻑뻑하거나 다크서클이 심해져서 눈에 손을 많이 가게 되면 무의식적으로 눈에 약이 묻어있을 수 있으니 조심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유없는 충열이나 눈질환 또는 다크서클이 발생하게 된다면 미녹시딜을 조금 생각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밤에 잠을 자면서 눈을 뻑뻑 비비거나 하면 무조건 눈에 무리가 갈 수 밖에 없으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미녹시딜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사용을 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두피에 바르기 위해서 손을 이용하기 때문에 아무리 손을 깨끗하게 씻더라도 무의식적으로 눈을 비비거나 피부를 만지게 되면 간접적으로 노출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항상 이용하실 때 위생적으로 잘 준비를 하시고 다른 부위에 닿지 않게 주의하면서 건강한 두피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