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국가에서는 여러가지 장려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로 귀속 근로 자녀장려금 이 있는데요! 혹시나 우편함에서 관련 서류를 받았을 경우에는 잊지말고 꼭 신청하시는게 좋습니다. 조금이라도 지원을 받는게 좋죠



우선, 귀속 근로 자녀장려금 은 어떤건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나 세무서에서 귀속 근로 자녀장려금 관련해서 우편이 왔다면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조건이 되는 분들에 한하여 세무서에서 우편을 보내기도 하는데 100% 받을 수 있는건 아니니 아래 조건을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289만 가구에 대해서 귀속 근로 자녀장려금 안내 우편을 4월경 발송했다고 합니다. 4월 25일부터 5월 2일까지 순차적으로 발송을 하고 있는데요, 문자메시지를 받지 못하셨다면 우편함을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귀속 근로 자녀장려금 에 대한 신청요건 입니다. 무조건 받을 수 있는건 아니고 자격이 된 분들만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근로장려금은 배우자 또는 18세 미만 미성년자 자녀가 있거나, 40세 이상인 경우에 신청을 하실 수 있고 작년 16년 부부합산 연간 총소득이 기준금액 미만이어야 합니다. 또한, 가구원으 재산 합계액이 1억 4천만원 미만 이어야 하는데요! 위 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청기간은 5월 1일부터 31일까지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만, 기한이 지난 후 신청을 하시려면 6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늦게나마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되도록 빨리 신청하시는게 결과를 얼른 받아볼 수 있고 지원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기한 후 같은 경우는 산정금액의 90%만 지급됩니다.



귀속 근로 자녀장려금 신청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ARS(1544-9944)로 신청하셔도 되고 민원24에 들어가서 전자신청을 하시면 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국세청 홈텍스를 이용하시는걸 추천해드리고, 혹시나 시기를 놓치셨어도 소득 증거자료들을 첨부하셔서 제출하시면 정상적으로 처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급시기는 9월에 입금이 됩니다. 올해 처음으로 장려금 찾아주기 서비스를 시행하는데요! 소득금액이 변동이 되어서 작년에 지원을 덜 받은 가구들을 찾아서 5월에 따로 서류없이 입금을 해준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귀속 근로 자녀장려금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녀 장려금은 각 아이당 50만원 정도이고, 근로장려금은 최대 170만원 까지라고 하니 우편을 받으셨다면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국세청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산출전에 금액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