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자동차편입니다

저번주에 드디어 운전면허증을 취득했습니다

이번해 9월부터 면허관련 규제가 강화된다고하는데

타이밍좋게 잘 취득을 한 것 같네요 ㅎㅎ



오늘은 도로주행 합격요령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제 막 합격을 한 신참?의 따끈따끈한

정보이기때문에 가장 신뢰할 수 있다고 나름

자부하고 있습니다 ㅎㅎ





본격적으로 도로주행시에 합격률을 높일 수

있는 요령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어제 뉴스를 봤는데 도로주행 연습중에

벤츠와 사고가 났는데 어떻게 해결해야하나?

라는 주제로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저도 한번 큰일날뻔한 경험이 있었는데,

기사를 읽으면서 가슴이 조마조마했습니다 


사고직후에 바로 보험회사에 연락을 해서

관계자분이 왔는데 아무 문제는 없었다고합니다

왜냐하면 연습면허 보험에 가입이 되어있었기

떄문인데요! 혹시나, 도로주행을 연습하시는 과정에서

꼭 연습면허 보험을 가입을 하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미리 조심한다고 손해볼거는 없으니까요^^





본격적으로 도로주행 합격요령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선, 도로교통공단 공식홈페이지에서

각종 운전면허 취득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통안전 및 도로주행 합격요령 부터

분실재발급 서비스들을 제공하고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도로교통공단 공식홈페이지 메인입니다

상단에 보면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는데,

운전면허 - 학과/기능/도로주행 카테고리

들어가시면 각종 운전면허의 합격요령에 관한

콘텐츠들이 많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우선, 실격기준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회 이상 출발을 하지못하였거나, 시험을 포기한?경우

그리고 5회 이상 급브레이크를 사용하거나

클러치 조작의 불량으로 인한 엔진정지의 사유에는

실격이 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교통사고를 야기한 경우나 시험의 지시에 불능한경우

중앙선침범 및 안전띠를 착용하지않은경우에는

패널티를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도로주행 시험항목 으로는

운전자세와 제동장치 및 조향장치의 조작 그리고,

직진 및 좌/우회전 , 진로변경 , 평행주차 등

총 87개의 채점 항목이 측정되는데요!

여기서 70점 이상 받으셔야 도로주행을 합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도로주행 합격요령 의 중요한부분은 

채점안내 동영상일 시청하는 부분인데요

관련 동영상도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알림마당 - 운전면허동영상 - 도로주행시험 안내 동영상

을 클릭하시면 위 화면과 같이 도로주행 시 전자채점 안내

동영상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어떤 항목들이 채점되고

어떤 항목에서 감점이 되는지 자세하게 안내

되어있으니 참고를 하신 후에 도로주행 시험을

응시하시면 좋은결과가 있으실꺼라 생각됩니다





어제 인터넷 기사에서 본 

운전면허시험 한번에 합격하는 꿀팁에 관련된

사항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1. 도로주행의 코스를 암기해라

도로주행 시험시에는 네비게이션의 음성으로

길을 안내받을수는 있지만, 지도는 볼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시험을 볼 때 청각도 예민해지는데요

미리 도로주행 시험을 보기전에 로드뷰서비스를

이용해서 미리 코스를 숙지해놓으시면 나중에 실전에

시험을 보실 때 더 원할하게 응시를 하실 수 있습니다





2. 시험당일 2시간전 연수받기

시험보기 직전에 도로주행 시험 연수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ㅎㅎ 직전에 연수를 받게되면

운전감이 생겨서 합격에 매우 유리하다고하니

미리 응시전에 연수를 받으시는것도 추천합니다



3. 연습면허 보험은 꼭 드는게 좋습니다

위에서도 잠깐 언급을 했지만, 

도로주행 시험중에 사고가나게되면 보험사를 

부르는등 복잡한 상황이 생기는데, 연습면허보험을

들어놓았다면 내가 부담해야할 금액이나 책임없이

응시학원과 보험사에서 해결을 하기떄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ㅎㅎ





로드뷰를 통해서 노선을 잘 숙지를 하고

과속을 하지않으며 지정속도를 지키고

차가 많이 없는 시간을 선택해서 도로주행 시험을

응시하게되면 합격확률이 높다고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관련링크 : 도로교통공단 공식홈페이지]



여기까지 도로주행 합격요령 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정리를하자면, 도로교통공단 공식홈페에지에서

도로주행 관련 채점항목 동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으니 여기서 감점요인을 확인하신 후 응시를 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으실꺼라 생각됩니다 ㅎㅎ

좋은하루되시고 성공적인 시험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