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취업편입니다

오늘은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조회 

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합니다 !





최근 민간자격증이라고

진로상담사나 공예지도사 같은 자격증들이

유행이라고하는데요

하지만, 내면에는 결격사유가 없다면 100%

만들 수 있다고하는데 이렇다보니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는 뉴스기사를 보았습니다


더해서 그 자리에서 약간의 돈을 주면

바로 합격자격증을 주는 업체도 있다고하는데요

취득날짜도 조작을 해서 자격증을 

만들어준다고하니 보통문제가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발급을 해주는

자격증같은경우는 국가에서 인증을 해주는

자격증이기떄문에 확실한데요!




본격적으로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 또한 최근 취업준비를 하면서

이력서를 작성하는데 자격증란에 취득한

자격증들을 적는데 취득날짜가 기억이 안나는

상황이 있었습니다


당연히 자격증을 취득한지 거의 1~2년이

지나가는데 정확한 취득날짜를 기억하기가 힘든데요!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한눈에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이라고

검색포털에 검색을 하시면 공식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활용능력 및 워드프로세서 등 시험일자

뿐만아니라 인터넷 원서접수까지 하실 수 있네요





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종목소개 정기시험접수 합격확인 등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는데

자격증조회 를 하기위해서는 합격확인 탭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합격확인 을 클릭하시면

합격조회 점수조회 등등 다양한 사항이있는데

취득(합격)확인서 발급신청 을 클릭하시면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조회 를 하실 수 있습니다





자격증조회 서비스를 이용하기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주셔야하는데 가입절차가

간단하기떄문에 1분이면 가입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회원가입을 하시면 따로

 본인인증을 해주셔야하는데요

공공 아이핀 인증을 통해서 본인인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자격증 자체가 민감한 사항

이다보니 본인인증 절차가 조금 까다로운

경향이 없지않아 있는 것 같습니다 ㅎㅎ





본인인증까지 하시면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조회 를 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합격/자격 번호와 합격일자

그리고 점수 자격증만료일 까지 자세하게

나와있는데요!


우측에보시면 확인서를 출력하실수도있는데

한글확인서와 영문확인서 두가지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참고하시길바랍니다





이상으로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조회

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정리를하자면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서 합격확인 - 취득확인서 발급요청

을 클릭하시면 본인인증을 통해서 바로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