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ㅎㅎ

어제 친구가 햇살론 이용해봤냐고 물어보길래

자세하게 설명해줬습니다 ㅎㅎ

저는 1년 가까이 사용을 해왔는데, 

개인적으로 너무 큰 도움을 받았거든요

3곳의 저축은행에 천백만원 정도 자금이 묶여있어서

한달에 대략 15 만원정도를 이자로 지급을 해서 

매달 너무 힘들었는데,

햇살론 덕분에 꾸준히 상환을 하고 사회생활을 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오늘은 햇살론 심사기간 에 대해 포스팅해보려합니다!

어떤 절차로 진행이되고, 승인까지는 몇일정도가 소요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1. 햇살론이란?



먼저, 햇살론은 저소득층과 저신용자들을 위한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는 전용 상품입니다!

대부분 1금융권에서는 심사기간도 길고, 승인확률이 낮아서

빠르게 승인을 받을 수 있는 2금융권을 대부분 찾으시는데요!

하지만, 1금융권보다는 금리가 훨씬 높고

부담이 되는 금리때문에 매월 내야하는 이자만해도 

생활에 벅차기 시작합니다 ㅠㅠ 저또한 그랬구요


하지만, 햇살론은 8~10% 금리로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고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는만큼

신용관리에 있어서 더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ㅎㅎ




1. 햇살론 지원자격 및 금리


서민가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상품이라고 명시되어있습니다

자격요건으로는 연소득이 3천만원 이하인자, 및 신용등급이 6~10등급의 저신용자이면서 연소득 4천만원 이하

자영업자와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ㅎㅎ

대상제한자는 건전한 신용질서를 저해하는자 및 상환능력이 없는자들을 제한하고 있으며,

한도는 사업운영자금으로 최대 2천만원 , 창업자금으로 최고 5천만원

생계자금으로 최대 1천만원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ㅎㅎ


1. 자격요건 : 연소득3천만원 이하의 근로자

2. 대상제한자 : 상환능력이 없는 자

3. 한도 : 최대 5천만원

4. 금리 : 연 6~ 10.5% 수준

5. 기간 : 상품종류마다 다름







2. 심사절차 및 기간





심사절차는 복잡해보이지만,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서민금융회사에서 상담과 신청을 거쳐서 심사를 거칩니다

승인이 나게되면 보증서를 발급을 해주는데,

보증서를 바탕으로 햇살론 상품이 승인이 되는건데요!


대부분, 3개월 이상 재직을 하고있고 

소득을 증명할 수 있다면 대부분 승인이 되는편입니다

또한, 연체경험이 없거나 앞으로 성실하게

상환을 할 의지가 있다면 햇살론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4대보험 미적용 햇살론 이용방법이 궁금하신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관련링크 : 4대보험 미적용 햇살론 이용후기]






햇살론 심사기간은 

저는 당일에 심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날 늦게까지 햇살론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다가

오전10시경에 신청을 했는데요!

상담사분이 말씀하시길,

오전에 서류접수까지 완료된 건에 한하여 당일승인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을 하신다고 합니다 ㅎㅎ


금액을 실행받는데에는 이틀정도 소요가 되었구요

제가 추천해드리는거는

신청하기 하루전날 여러가지를 꼼꼼하게 분석하셔서

조사를 하신 후,

빠른 승인을 위해 오전에 신청하시길바랍니다

(단, 서류까지 준비를 하시면 좋습니다)







3. 승인사례



위와같은 분은 정상적으로 승인이 되셨다고 합니다 ㅎㅎ

4대보험 미가입 이시지만, 재직을 증명하실 수 있고

연체가 없으셨다고 해요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연체경험이 없거나 꾸준히 통장에 돈이 들어오고있다!

라는걸 증명할 수 있다면 대부분 승인이 되는 편입니다 ㅎㅎ


각 은행마다 4대보험이 미가입 되어있다해도 

간단한 심사로 승인을 해주는 은행이 있다고하는데요!

위의 후기에서 소개해드린분이 이용하신 은행 참고하시라고

링크걸어드리겠습니다 ㅎㅎ

[관련링크 : 정부지원 햇살론 공식홈페이지]






위에서 소개해드린 링크를 타고들어가시면

위와같이 햇살론 홈페이지가 뜨는데,

하루전에 서류등 미리 알아보시고 신청을 하시면

오전에 연락이 온다고합니다 ㅎㅎ

문의내용에는 '오전중 상담을 요합니다' 라고 작성하셨다고하네요




여기까지 햇살론 심사기간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가장 중요한사항은, 내가 상품을 이용하더라도

연체없이 얼마나 성실하게 사용할 수 있느냐인 것 같습니다 ㅎㅎ

건강한 금융생활 되시길 바라고 

오늘도 좋은하루되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