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김동진입니다

꽃가루 알래르기가 있는데 요즘같은 계절에는 죽을맛입니다 ㅠㅠ

밤에 누워서 코가 막혀가지고 잠도 안오고, 하루종일 밖에서 생활을 하는데 목이 간질간질해서

너무 괴롭네요 ㅠㅠ

오늘은 자동차보험 미가입 과태료에 대해 포스팅해보려합니다!
경제적인 사정이 생겨서, 또는 개인적인 일로 자동차보험 만기일을 놓쳐서 갱신을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자동차보험 갱신을 못하게되면 과태료가 부담됩니다 

더욱이, 자동차보험 갱신을 못한채로 운전을 하다가 사고가나게되면 무보험인 차량이 되기때문에

정말 일이 복잡해질 수 있는데요!

바쁘시더라도 평소에 한번씩 확인을 해주시는것도 자동차보험 미가입 과태료나 다른 사고를 막는 좋은 예방책일 것 같습니다^^

자 본격적으로 자동차보험 미가입 과태료는 얼마이고, 어떻게 처리해야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련글 :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2분만에 간단하게 하는법]


자동차보험 미가입 과태료는 얼마일까?


과태료를 안내는게 제일 좋은방법이지만, 사람일은 예측할 수 없기때문에 사전에 예방하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대부분 보험사에서 연락을 해주긴하지만, 자동차보험 갱신을 놓치게되면 

자동차보험 미가입자로 분류가 되어 과태료 및 범칙금까지 내야하니까 조심하시기바랍니다 ㅎㅎ



1. 자동차보험 미가입 과태료


자동차보험 미가입 과태료의 구분은 1~10일 과 10일 초과시로 나눠지는데요!

1일 ~ 10일 

이륜차기준 책임-대인 6천원  , 책임-대물 3천원

자가용 책임-대인 1만원 , 책임-대물 5천원

사업용차량기준 책임-대인1 3만원 , 책임-대인2 3만원 , 책임-대인3 5천원

으로 책정이 되어 있습니다

뭐, 많아봤자 몇천원 몇만원이라고 생각하실지 모르겠는데 다음표를 참고해주시면 조심해야겠다라고 생각이 드실꺼에요ㅎㅎ




10일 초과시에는 일일당 과태료가 추가로 나오는데요!

자동차보험 책임보험을 가입하지 않고 운전을 하게되면 1년이하의 징역 또는 엄청난 벌금을 내실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합니다 ㅎㅎ

자동차보험 책임보험 미가입시에 사고가 나게되면, 합의를 하지 않는 이상 문제가 쉽게 해결될 것 같진 않네요 ㅎㅎ


2. 왜 자동차보험(책임보험)을 필수로 가입해야할까?



운전을 하고, 안하고를 떠나서 왜 자동차보험 책임보험을 필수로 가입해야할까요?

필수가 아니라면 자동차보험을 미가입해도 과태료가 안나올텐데요.. 상식으로 알아보겠습니다 ㅎㅎ

정부에서 만약 운전중에 사고가 날시에, 최소한의 피해자 보호를 위해 법으로 규정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자동차보험 미가입 과태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보험사에서 갱신전에 연락이 오긴하지만, 사람일은 어떻게될지 모르기때문에 미리 만기일자를 알아놓으시구요!

너무 바빠서 자동차보험 책임보험을 갱신못했다하더라도 10일 이내에는 처리해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미가입차량으로 운전을 하다가 사고가나면 정신적,금전적,신체적 피해가 어마어마할 테니까요..

이만 포스팅 마시면서, 블로그에 다른 좋은포스팅들도 많으니까 참고해주시구요! 좋은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