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이세돌에 이은 알파고와 커제의 바둑대결이 있습니다. 이세골과 알파고의 대결이 있었을 시기에 인공지능 관련주와 4차 산업혁명 관련주 관심이 치솟았죠. 사람과 컴퓨터의 대결에서 컴퓨터가 이기면서 로봇 관련주와 인공지능 관련주가 큰 상승세를 가졌는데요



오늘은 딥러닝 인공지능 전문기업인 셀바스ai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기인식과 음성인식 , 영상인식 등 인식을 하는 분야에서 최고의 패턴인식 기술을 가진 인공지능기반 회사 입니다. 



인공지능 분야에서 유일하게 코스탁에 상장되어있기도 한데요, 최근에는 셀바스ai 대표가 스마트헬스 시장을 선점하겠다고 선포를 하기도 해습니다.




최근에는 국군의무사령부와 군 의료 혁신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서 mou를 맺었는데요, ai기반의 질병 예측 서비스인 셀비 체크업과 셀비 메디보이스를 국군의무사령부에 적용을 한 다음 여러가지 데이터와 접목을 시켜서 ai기술의 고도화를 취한다고 합니다.



메디컬 분야 외에도 스마트카나 핀테크 사물인터넷 등에서 다양한 분야의 ai관련 사업을 추진중이기도 한데요, 2016년도의 매출액은 354억원이며 15년 대비 6.5% 정도 성장을 하였습니다.


다만, 전년 대비 적지가 지속이 되었는데 국내의 스마트폰 제조사의 판매부진 때문에 모바일 부분에 대한 솔루션 매출이 감소하였습니다. 



예전 이세돌과 알파고의 대결에서 인공지능 관련주 들이 반등이 엄청 심했는데, 이번에도 커세가 패하는 경우가 많다면 단기적으로 조정을 한 후에 반등에 나설 것 으로 예상이 됩니다.




외형 적으로 확대를 하고 있고 최근에는 인공지능 보험상품 및 서비스 공동개발 협약식을 통해서 국내 it업체 최초로 인공지능 기술업체와 재보험사가 독점적으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사업환경 및 주요제품 그리고 경기변동이나 실적변수 , 원재료 리스크 등을 잘 분석하고 정보를 잘 수집한 후에 분석을 해보면 셀바스ai 와 관련해서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모바일용으로 소프트웨어 산업은 신모델이 워낙 다양하게 나오기 때문에 경기 변동의 영향은 적다고 하네요. 

댓글